귀납법적 성경 QT (생명의 삶)/사도행전(QT)

사도행전19:23-41 은장색 데메드리오의 선동(20180725 수) 맑음 찜통 더위

가디우스 2018. 11. 1. 19:04

[사도행전 19:40]
오늘 아무 까닭도 없는 이 일에 우리가 소요 사건으로 책망 받을 위험이 있고 우리는 이 불법 집회에 관하여 보고할 자료가 없다 하고
As it is, we are in danger of being charged with rioting because of today's events. In that case we would not be able to account for this commotion, since there is no reason for it."

오늘 말씀 가운데 도전하시는 것은
1.에베소 무엇때문에 큰 소동이 일어 났는가?
-그 무렵 에베소에서는 복음의 말씀 때문에 큰 소동이 일어났습니다.

2.어떤 일때문에 데메드리오의 직업과 소동을 일으킨 계기는?
-데메드리오라는 은세공업자는 아데미 여신의 은 모형을 만드는 사람이었는데 직공들에게 적지 않은 돈벌이를 제공해 주고 있었습니다.
-그가 직공들은 물론 이 일에 관련된 일꾼들을 불러 모아 놓고 말했습니다.
-“여러분, 여러분도 알다시피 우리가 이 사업으로 소득이 꽤 좋았습니다.

3.데메드리오는 어떤 논리로 사람들을 선동 했는가?
-그런데 여러분도 보고 들은 대로 바울이라는 이 사람이 여기 에베소뿐 아니라 아시아 온 지방에서 ‘사람이 만든 신은 신이 아니다’라며 많은 사람들을 설득해 마음을 돌려놓고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우리 사업의 명성이 떨어질 뿐 아니라 위대한 여신 아데미 신전의 명예도 실추되고 아시아 지방과 전 세계에 걸쳐 숭배되고 있는 이 여신 자체도 그 신성한 위엄을 잃을지도 모르는 위험이 있습니다.”

4.은세공업자들이 동조를 하자 도시는 어떻게 되었는가?
-그들이 이 말을 듣자 화가 치밀어 올라 “에베소 사람들의 아데미 여신은 위대하다!” 하고 소리 높였습니다.
-그러자 도시는 순식간에 온통 소란스러워졌고 사람들은 마케도니아에서부터 바울과 동행한 가이오와 아리스다고를 붙잡아 일제히 연극장 안으로 몰려 들어갔습니다.

5.바울이 나서려고 하자 제자들이 어떻게 했는가?
-바울이 사람들 앞에 나서려고 했지만 제자들이 말렸습니다.
-바울의 친구인 그 지방의 관리들도 사람을 보내 바울더러 위험을 무릅쓰고 연극장 안으로 들어가지 말라고 간곡히 권했습니다.

6.소동을 일으킨 사람들로 인하여 공연장은 어떻게 되었는가?
-연극장 안에서 어떤 사람은 이 말을 하고 또 다른 사람은 저 말을 하는 통에 모인 곳은 매우 혼란스럽게 됐습니다.
-심지어 자기들이 왜 그곳에 모였는지 모르는 사람들도 대부분이었습니다.

7.유대사람들이 알렉산더를 앞으로 밀어내자 어떻게 되었나?
-유대 사람들이 군중 가운데서 알렉산더를 앞으로 밀어냈습니다.
-그러자 그는 조용히 하라고 손짓하고 사람들 앞에서 변호하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그가 유대 사람임을 알아챈 그들은 모두 한 목소리로 “에베소 사람들의 아데미 여신은 위대하다!”라며 두 시간 동안이나 외쳐 댔습니다.

8.소요가 일어나자 누가 나서서 군중을 진정시켰는가?
-마침내 에베소 시청 서기관이 사람들을 진정시키고 말했습니다.
-“에베소 시민들이여, 이 에베소 도시가 위대한 아데미의 신전과 하늘에서 내려온 그 신상을 지키고 있는 것을 온 세상이 다 알지 않습니까?
-이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므로 이제 여러분은 진정하고 경솔한 행동을 삼가야 합니다.

9.시청 서기관은 군중들에게 어떻게 하라고 제안을 했는가?
-여러분은 이 사람들이 신전 물건을 도둑질하거나 우리 여신을 모독한 것도 아닌데 이곳으로 끌고 왔습니다.
-그러므로 데메드리오와 그 동료 직공들은 누구를 고소할 일이 있다면 법정이 열려 있고 거기 총독들도 있으니 거기서 고소하면 될 것입니다.
-그 밖에 여러분이 제기하고 싶은 문제가 더 있다면 그것은 정식 집회에서 해결해야 할 것입니다.

10.소요를 계속하면 어떤 결과가 있다고 서기관이 말했는가?
-오늘 일로 인해 우리는 소란죄로 고소당할 위험이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 우리가 이유 없이 일어난 이 소동에 대해 해명할 길이 없을 것입니다.”
-그는 이렇게 말한 뒤 그 집회를 해산시켰습니다.

11.결론
-에베소의 데메드리오는 은세공업자로 아데미 여신을 만들어 돈벌이를 했는데 복음으로 인하여 돈벌이에 영향을 받게 된다고 소동을 일으켰다.
-군중들은 가이오와 아리스다고를 붙들어 연극장으로 들었는데 바울이 가려고 하자 제자들이 말렸다.
-소동이 계속되자 에베소 서기관이
지금 소동은 경솔한데 신전물건을 도둑질 하지않고 여신을 비방하지 않는 사람들을 붙들어왔다.
-데메드리오와 직공들이 고발할 것이 있으면 재판날도 있고 총독들이 있는데 피차 고소를 달할수도 있다고 하며 집회를 해산 시켰다.

12.적용
-복음이 왕성 하게 전파가 되면 우상을 만드는 사람들은 위협을 느낀다.
-믿지않는 사람들은 문제를 해결하려고 할때 경제적인 논리로 사람들을 결집 시킨다.
-정식 법적인 절차를 앞세우기 보다는 문제를 감정적으로 세를 규합을 하여 풀려고 한다.
-감정이 고조가 되었을때 나서서 변론을 하려고 하면 문제가 풀리지 않는다.
-문제는 감정을 가라 앉히고 법적은 테두리에서 풀려고 해야 한다.
-모든일에 주관자는 하나님이심을 명확하게 인정하고 하나님께서 간섭을 하시도록 믿고 맡겨야 한다.

☞본문 (행19:23 ~ 19:41)
23 그 무렵 에베소에서는 복음의 말씀 때문에 큰 소동이 일어났습니다.
24 데메드리오라는 은세공업자는 아데미 여신의 은 모형을 만드는 사람이었는데 직공들에게 적지 않은 돈벌이를 제공해 주고 있었습니다.
25 그가 직공들은 물론 이 일에 관련된 일꾼들을 불러 모아 놓고 말했습니다. “여러분, 여러분도 알다시피 우리가 이 사업으로 소득이 꽤 좋았습니다.
26 그런데 여러분도 보고 들은 대로 바울이라는 이 사람이 여기 에베소뿐 아니라 아시아 온 지방에서 ‘사람이 만든 신은 신이 아니다’라며 많은 사람들을 설득해 마음을 돌려놓고 있습니다.
27 이렇게 되면 우리 사업의 명성이 떨어질 뿐 아니라 위대한 여신 아데미 신전의 명예도 실추되고 아시아 지방과 전 세계에 걸쳐 숭배되고 있는 이 여신 자체도 그 신성한 위엄을 잃을지도 모르는 위험이 있습니다.”
28 그들이 이 말을 듣자 화가 치밀어 올라 “에베소 사람들의 아데미 여신은 위대하다!” 하고 소리 높였습니다.
29 그러자 도시는 순식간에 온통 소란스러워졌고 사람들은 마케도니아에서부터 바울과 동행한 가이오와 아리스다고를 붙잡아 일제히 연극장 안으로 몰려 들어갔습니다.
30 바울이 사람들 앞에 나서려고 했지만 제자들이 말렸습니다.
31 바울의 친구인 그 지방의 관리들도 사람을 보내 바울더러 위험을 무릅쓰고 연극장 안으로 들어가지 말라고 간곡히 권했습니다.
32 연극장 안에서 어떤 사람은 이 말을 하고 또 다른 사람은 저 말을 하는 통에 모인 곳은 매우 혼란스럽게 됐습니다. 심지어 자기들이 왜 그곳에 모였는지 모르는 사람들도 대부분이었습니다.

33 유대 사람들이 군중 가운데서 알렉산더를 앞으로 밀어냈습니다. 그러자 그는 조용히 하라고 손짓하고 사람들 앞에서 변호하려고 했습니다.
34 그러나 그가 유대 사람임을 알아챈 그들은 모두 한 목소리로 “에베소 사람들의 아데미 여신은 위대하다!”라며 두 시간 동안이나 외쳐 댔습니다.
35 마침내 에베소 시청 서기관이 사람들을 진정시키고 말했습니다. “에베소 시민들이여, 이 에베소 도시가 위대한 아데미의 신전과 하늘에서 내려온 그 신상을 지키고 있는 것을 온 세상이 다 알지 않습니까?
36 이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므로 이제 여러분은 진정하고 경솔한 행동을 삼가야 합니다.
37 여러분은 이 사람들이 신전 물건을 도둑질하거나 우리 여신을 모독한 것도 아닌데 이곳으로 끌고 왔습니다.
38 그러므로 데메드리오와 그 동료 직공들은 누구를 고소할 일이 있다면 법정이 열려 있고 거기 총독들도 있으니 거기서 고소하면 될 것입니다.
39 그 밖에 여러분이 제기하고 싶은 문제가 더 있다면 그것은 정식 집회에서 해결해야 할 것입니다.
40 오늘 일로 인해 우리는 소란죄로 고소당할 위험이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 우리가 이유 없이 일어난 이 소동에 대해 해명할 길이 없을 것입니다.”
41 그는 이렇게 말한 뒤 그 집회를 해산시켰습니다.

창조자 구원주 성령권능복음
다시오실 예수그리스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