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신도는 동역자이다
어떤 사람은 다른 사람보다 더 중요한가? 한사람은 더 유명할 수도 있다. 그러나 그것은 중요성에서는 그렇지가 않다. 그들은 서로가 차례로 다른 사람보다 더 눈에 띨 때가 있다. 그들은 각각 다른 역할을 가지고 있지만 그들은 모두 필수적인 것이다. 그들은 상호의존하고 있다. 그들은 모두 공통적인 선(good)에 기여하고 있다. 그들은 모두 아름답고 유용한 구조에 대한 기쁨을 서로 나누었다.
이것으로 "두 번째 종교개혁" 시대에 성직자의 새로운 역할에 대한 비유이다. 전통적인 모델에서 성직자와 사람들은 전문가는 모든 것에서 우수하다고 믿고 있으며 교회의 일을 하는데 필요한 모든 은사를 가지고 있다고 믿고 있다: 즉 설교, 가르침, 행정, 목회자, 예배인도, 전도, 제자화, 상담, 사회활동, 등등. 그러나 실제로는 이런 것 들 중에 그들이 좋아하는 것 또는 은사가 있는 몇 가지는 잘하지만, 그 외에 다른 것들은 잘하지 못하고 그대로 방치되어 있을 수 있다.
반면, 만약 그가 목회를 사람들에게 주고, 영적지도자, 구비시키는자, 그리고 격려자라서 그의 역할를 성취한다면, 교회는 하나님이 그것에게 하도록 요청하는 모든 것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은사의 다양성은 공통적인 선(good)을 위해 유용하게 될 것이다. 모든 사람들은 상호의존적이 되는 것이 무엇인지를 경험하게 될 것이고, 그리고 모든 사람은 아름다운 교회의 즐거움을 나눌 것이다.
평신도의 역할: 평신도는 "지원 써비스"로부터 "능동적 포함"으로 부름 받았다. 이것은 마치 연간 기부자가 되는 것으로부터 당신과 당신의 친구들은 오보에(oboes), 바수운(bassoons), 그리고 바이올린을 가지고 음악을 만들어야되는 것을 깨달으며 심포니가 되는 것 같이 다른 것이다. 만약 음악이 만들어지자면 당신은 그것을 만들어야하는 것이다. 그리고 우리는 아마도 아주 다른 음악에 익숙해져야 될지도 모른다.
평신도의 역할은 성직자의 역할에 깊이 관련되어 있다. 만약 성직자가 구비시키려고 한다면, 구비를 위해 그들을 보는(looking at) 사람이 되어야한다. 만약 평신도가 목회의 사역을 하려고 한다면 거기에는 헌신, 실천, 희생, 그리고 책임이 따라야한다.
애기 같은 정신과 청년기의 행동은 목회를 사람에게 주는 과정을 방해한다. 구비되는데 쉽고, 충고에 열려있고, 그리고 겸손한 것은 전환의 완성에 대한 진행에 있어서 요구사항이다. 신시네티에있는 나의 친구는 이렇게 얘기했다. "우리는 FAT사람들이 필요하다": 충실(F-Faithful), 가용(A-Available), 가르칠 만한 사람(T-Teachable).
어떤 사람들은 그들의 것에 대한 새로운 응답에 대해 열광적이 아니다. 그리고, 그들이 무엇을 해야할지, 어떻게 되어야할지 분명하지 않기 때문에, 그들은 시작하는 것에 대해 종종 두려워한다. 그들의 영적 은사에 대한 확인과 주님으로부터 목회에 "부름"은 성직자를 부른 것 같이 평신도를 동기부여 할 것이다. 나는 이것을 더 크게 얘기하고 싶다: "직업적인 성직자는 목회에 부름 받음에 대한 특별한 구석(corner) 이 없다"!
엡 4장에 의하면, 만약 "하나님의 사람들(성도)"이 이런 목회를 위해 구비되고, 그리고 그들의 목회를 하게되면 그 결과들은 놀랄만하다:
1. 그리스도의 몸은 세워질 것이며;
2. 교회는 믿음 안에서 일체성을 가질 것이고;
3. 사람들은 영적 성장을 가져올 것이고;
4. 숨을 헐떡이기보다, 안정하게 될 것이며;
5. 진리는 사랑 안에서 말해질 것이고; 그리고
6. 사람들은 교회의 머리인 그리스도와 점점 더 묶어질 것이다.
목회에서 동역자: 성직자와 평신도는 목회에서 파터너이며, 진짜 동역자로서 서로를 받아들이면서 성장할 수 있다. 이것은 역할의 다양성을 수용할 뿐만 아니라, 동시에 역할의 동격성도 받아들인다는 결론이다. 바울이 고린도 교회에 대해 "디모데에 대해서는 그는 나의 동역자이며 너희 중에 동료(fellow worker)이다"라고 썼을 때에, 그는 영적 지도자와 다른 사람들 사이에 진짜 동역자의식(partnership)은 아주 자연스럽고 용납된 관계성이었다.
"자격증, 명칭, 전통에 의해 보호되고 영속된 계급 씨스템과 성직자와 평신도가 역할에서 동격으로 받아들이기를 꺼려하는 것은 만약 진짜 "파트너와 동료"가 되는 것에 불가능하지 않으면 그것을 매우 어렵게 만든다.
어떤 사람은 다른 사람보다 더 중요한가? 한사람은 더 유명할 수도 있다. 그러나 그것은 중요성에서는 그렇지가 않다. 그들은 서로가 차례로 다른 사람보다 더 눈에 띨 때가 있다. 그들은 각각 다른 역할을 가지고 있지만 그들은 모두 필수적인 것이다. 그들은 상호의존하고 있다. 그들은 모두 공통적인 선(good)에 기여하고 있다. 그들은 모두 아름답고 유용한 구조에 대한 기쁨을 서로 나누었다.
이것으로 "두 번째 종교개혁" 시대에 성직자의 새로운 역할에 대한 비유이다. 전통적인 모델에서 성직자와 사람들은 전문가는 모든 것에서 우수하다고 믿고 있으며 교회의 일을 하는데 필요한 모든 은사를 가지고 있다고 믿고 있다: 즉 설교, 가르침, 행정, 목회자, 예배인도, 전도, 제자화, 상담, 사회활동, 등등. 그러나 실제로는 이런 것 들 중에 그들이 좋아하는 것 또는 은사가 있는 몇 가지는 잘하지만, 그 외에 다른 것들은 잘하지 못하고 그대로 방치되어 있을 수 있다.
반면, 만약 그가 목회를 사람들에게 주고, 영적지도자, 구비시키는자, 그리고 격려자라서 그의 역할를 성취한다면, 교회는 하나님이 그것에게 하도록 요청하는 모든 것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은사의 다양성은 공통적인 선(good)을 위해 유용하게 될 것이다. 모든 사람들은 상호의존적이 되는 것이 무엇인지를 경험하게 될 것이고, 그리고 모든 사람은 아름다운 교회의 즐거움을 나눌 것이다.
평신도의 역할: 평신도는 "지원 써비스"로부터 "능동적 포함"으로 부름 받았다. 이것은 마치 연간 기부자가 되는 것으로부터 당신과 당신의 친구들은 오보에(oboes), 바수운(bassoons), 그리고 바이올린을 가지고 음악을 만들어야되는 것을 깨달으며 심포니가 되는 것 같이 다른 것이다. 만약 음악이 만들어지자면 당신은 그것을 만들어야하는 것이다. 그리고 우리는 아마도 아주 다른 음악에 익숙해져야 될지도 모른다.
평신도의 역할은 성직자의 역할에 깊이 관련되어 있다. 만약 성직자가 구비시키려고 한다면, 구비를 위해 그들을 보는(looking at) 사람이 되어야한다. 만약 평신도가 목회의 사역을 하려고 한다면 거기에는 헌신, 실천, 희생, 그리고 책임이 따라야한다.
애기 같은 정신과 청년기의 행동은 목회를 사람에게 주는 과정을 방해한다. 구비되는데 쉽고, 충고에 열려있고, 그리고 겸손한 것은 전환의 완성에 대한 진행에 있어서 요구사항이다. 신시네티에있는 나의 친구는 이렇게 얘기했다. "우리는 FAT사람들이 필요하다": 충실(F-Faithful), 가용(A-Available), 가르칠 만한 사람(T-Teachable).
어떤 사람들은 그들의 것에 대한 새로운 응답에 대해 열광적이 아니다. 그리고, 그들이 무엇을 해야할지, 어떻게 되어야할지 분명하지 않기 때문에, 그들은 시작하는 것에 대해 종종 두려워한다. 그들의 영적 은사에 대한 확인과 주님으로부터 목회에 "부름"은 성직자를 부른 것 같이 평신도를 동기부여 할 것이다. 나는 이것을 더 크게 얘기하고 싶다: "직업적인 성직자는 목회에 부름 받음에 대한 특별한 구석(corner) 이 없다"!
엡 4장에 의하면, 만약 "하나님의 사람들(성도)"이 이런 목회를 위해 구비되고, 그리고 그들의 목회를 하게되면 그 결과들은 놀랄만하다:
1. 그리스도의 몸은 세워질 것이며;
2. 교회는 믿음 안에서 일체성을 가질 것이고;
3. 사람들은 영적 성장을 가져올 것이고;
4. 숨을 헐떡이기보다, 안정하게 될 것이며;
5. 진리는 사랑 안에서 말해질 것이고; 그리고
6. 사람들은 교회의 머리인 그리스도와 점점 더 묶어질 것이다.
목회에서 동역자: 성직자와 평신도는 목회에서 파터너이며, 진짜 동역자로서 서로를 받아들이면서 성장할 수 있다. 이것은 역할의 다양성을 수용할 뿐만 아니라, 동시에 역할의 동격성도 받아들인다는 결론이다. 바울이 고린도 교회에 대해 "디모데에 대해서는 그는 나의 동역자이며 너희 중에 동료(fellow worker)이다"라고 썼을 때에, 그는 영적 지도자와 다른 사람들 사이에 진짜 동역자의식(partnership)은 아주 자연스럽고 용납된 관계성이었다.
"자격증, 명칭, 전통에 의해 보호되고 영속된 계급 씨스템과 성직자와 평신도가 역할에서 동격으로 받아들이기를 꺼려하는 것은 만약 진짜 "파트너와 동료"가 되는 것에 불가능하지 않으면 그것을 매우 어렵게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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