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제자훈련

쌍방의 인내

가디우스 2007. 9. 6. 17:46
쌍방의 인내

진실된 파터너십은 단지 시간만을 더 필요로 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은 성령의 네 번째 열매인 많은 인내가 요구된다. 그리고 인내는 사랑으로부터 나온다. 서로가 상담해주는 것은 항상 편안한 경험은 아니다. 당신이 믿고있는 것을 타협하려는 고민은 매우 고통스러운 것일 수도 있다. 협상하기 위한 고민은 인내를 필요로 한다. 그러나 "인내는 연단을 그리고 연단은 소망을 산출한다"(롬 5:4). 이런 모든 고민을 아는 하나님께서 "소망이 우리를 부끄럽게 아니함은......." 이라고 덧붙이신다.

인내는 쌍방이어야 한다. 이것은 목사와 평신도 양쪽에 대한 새로운 분야이다. 성직자 지배와 평신도 위협은 과거 수세기를 통해 내려왔다는 것을 우리는 잘 알고 있다. 사람을 파터너십에 대해 약간 불안하고 약간 놀란 기분을 느낀다면 그것을 포기하지 마라. 계속하라.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그의 교회에 새로운 것을 하시고, 그리고 그는 당신과 함께 한다.

우리는 서로가 인내해야한다. 평신도는 목사들이 할 수 있는 것과 같이 쉽게 감출 수 없는 실수를 할 것이다. 목사는 실수를 하고, 그리고 그들을 덮기 위해 계급을 끌어내려고 한다. 서로의 인내가 열쇠이다. 그것은 성령의 열매들 중의 하나라는 것을 기억해야할 것이다.

히 13:24절은 "당신의 지도자"와 "모든 하나님의 사람들" 사이에 차이를 미묘하게 설명한다. 어떤사람의 눈(eye)이 귀(ear)가 하는 일로부터 특별히 다른 것과 같은 방법에서, 크리스챤은 다른 사람과는 다른 독특한 면에서 교회의 몸 안에서 그의 수행을 보아야한다. 그리고 이것은 어떤 우월감이나 또는 열등감 없이 시행되어야한다.

그레데에서 크리스챤들에게 영적 지도자였던 디도는 하나님의 사람들에 대해 돌보는 "하나님의 사역위임"을 받게 될 장로들을 지명하려고 했다(딛 1: 7ff). 거기에는 자질의 차이들과 역할의 차이들이 있었다. 그러나 그들은 교회를 섬기는 데 있어서 다른 방법일 뿐이지, 명성과 존경의 위치에 올려지는 것이 아니다.

데살로니가에서 "주안에서 너를 지도하고 너를 훈계하는자" 들이란 그들 위에 주인처럼 군림하는자가 아니라 "너희 중에 열심히 일하는 자" 를 일컫는 것이었다. 그들의 위치는 특권의 하나인데 자리의 특권과 명예의 위치라기보다는 그들과 주님께 봉사하고 섬기는 특권이다. 그들은 그들을 사랑하려고 하는데, 그들의 높은 지위 때문이 아니라 그들의 사역 때문이다(살전 5: 12, 13).

전통적인 것으로부터 새로운 것까지의 6단계

교회가 어떻게 있는 곳으로부터 원하는 것으로 갈 수 있을까! 어떻게 그것이 "제 2차 종교개혁" 에 참여 할 수 있을까? 어떻게 그것이 전통적인 모델에서부터 나와서 달라질 수 있는가?

첫째: 영적 지도자는 목회를 사람들에게 주는 데에 헌신되어야 한다.
둘째: 이런 헌신은 교회의 다른 리더십 팀과 나눌 필요가 있다 - 부교역자와 당회, 재직회
세 번째: 그것은 강단에서 선포되고 성경공부 시간에 가르쳐야한다. "평신도목회에 대한 강조는 교회 앞에 계속적으로 지켜져야 하는 것이다. 가끔 하는 설교로는 충분치 않다. 그것은 성경공부에서 가르치고 강단에서 설교되어져야한다. 평신도는 회중앞에서 이런 개념에 대해 간증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야 한다" John Mathison의 책 모든 성도가 목회에!
네 번째: 평신도가 목회에서 그들의 은사들을 사용할 수 있는 구조가 만들어져야 한다. 평신도는 구조들을 만드는 데에 포함되어야 한다. 예: 회중의 목양을 위해 구조를 만들려면 교회의 크기에 따라 2-3명의 작은 그룹을 만드는데 목사 또는 다른 부교역자와 함께 필요를 확인하는데 함께 하고 다른 교회들이 하고있는 것을 검토하고, 그리고 적응이나 적용시킬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다. 그 다음에 이 그룹은 이목회의 개발, 수행, 그리고 유지에 있어 "주인의식(ownership)"을 갖게 될 것이다. 다섯 번째: 목사는 그것을 양도하면서 사람들에게 그 목회를 주게될 것이다. 그의 역할은 점점 더 구비시키는자, 지지자, 그리고 영적 지도자로서 자신과 교회의 성도 양쪽을 보는 것 이다. 여섯 번째: 구조와 목회는 그들이 생산적인지, 그리고 그들이 할려고 만든 것을 하고있는지를 보기 위해 정규적으로 평가될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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