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납법적 성경 QT (생명의 삶)/사도행전(QT)

사도행전20:25-38 바울의 고별 설교(20180728 토) 흐림 수원소나기

가디우스 2018. 11. 1. 19:07

[사도행전 20:32]
지금 내가 여러분을 주와 및 그 은혜의 말씀에 부탁하노니 그 말씀이 여러분을 능히 든든히 세우사 거룩하게 하심을 입은 모든 자 가운데 기업이 있게 하시리라
"Now I commit you to God and to the word of his grace, which can build you up and give you an inheritance among all those who are sanctified.

오늘 말씀 가운데 도전하시는 것은
1.바울은 에베소 장로들에게  어떤 사역을 해왔다고 했는가?
-내가 지금까지 여러분 가운데 다니면서 하나님 나라를 전파해 왔으나 이제 여러분이 다시는 나를 보지 못할 거라는 것을 압니다.
-그래서 오늘 내가 여러분에게 분명히 선언하지만 여러분 가운데 누가 멸망에 빠진다 해도 그것은 내 책임이 아닙니다.
-나는 하나님의 모든 뜻을 주저함 없이 여러분에게 전파했기 때문입니다.

2.바울은 장로들에게 교회에서 어떻게 하라고 당부하는가?
-여러분은 자신과 양 떼를 잘 살피고 조심하십시오.
-성령께서 여러분을 감독자로 세우셔서 하나님께서 자기 피로 사신 교회를 돌보게 하셨습니다.

3.바울이 예루살렘으로 떠나면 어떤일이 일어난다고 하는가?
-내가 떠나고 나면 흉악한 이리 떼 같은 거짓 선생들이 여러분 가운데 들어와 양 떼를 해치려 할 것을 압니다.
-또한 여러분 가운데서도 사람들이 들고 일어나 제자들을 빼내 자기들을 따르게 하려고 진리를 왜곡할 것입니다.

4.바울은 에베소 장로들이 어떻게 해야 한다고 하는가?
-그러므로 정신을 똑바로 차려 깨어 있어야 합니다.
-내가 3년 내내 여러분 모두에게 밤낮 쉬지 않고 눈물로 훈계한 것을 잊지 마십시오.

5.장로들이 어려운 상황을 극복 하는 비결이 무엇이라 하는가?
-이제 내가 여러분을 하나님과 그분의 은혜의 말씀에 맡깁니다.
-그 말씀이 여러분을 든든하게 세워 거룩함을 입은 모든 사람들 가운데 기업을 받게 하실 것입니다.

6.바울은 재물에 대해 어떻게 했다고 하는가?
-나는 그 누구의 은이나 금이나 옷을 탐낸 적이 없습니다.
-여러분도 알다시피 나는 나와 내 일행이 필요한 것을 손수 벌어서 썼습니다.

7.재물에 대해 모범을 보인 바울이
어떤 말씀대로 살것을 말하는가?
-이처럼 내가 모든 일에 모범을 보였으니 여러분도 약한 사람들을 도우며 ‘주는 것이 받는 것보다 복이 있다’라고 하신 주 예수의 말씀을 기억해야 합니다.”

8.바울은 전할 메시지가 끝나고 나서 어떻게 했는가?
-바울은 이 말을 마치고 나서 그들 모두와 함께 무릎을 꿇고 기도했습니다.

9.바울이 기도를 하자 에베소 장로들이 어떻게 했는가?
-그러자 그들은 모두 소리 내어 울면서 바울을 껴안고 입을 맞추었습니다.
-다시는 그의 얼굴을 보지 못할 것이라는 말 때문에 그들은 더욱 슬퍼하며 바울을 배 타는 곳까지 전송했습니다.

10.결론
-바울은 다시는 나를 보지 못할 것이며 장로들은 자신과 양 떼를 잘 살피고 조심하고 성령께서 하나님께서 자기 피로 사신 교회를 돌보게 하라.
-바울이 떠나면 흉악한 이리 떼 같은 거짓 선생들이 들어와 양 떼를 해치고 사람들이 제자들을 빼내 자기들을 따르게 하려고 진리를 왜곡하므로 정신을 똑바로 차려 깨어 있어라.
-내가 3년 내내 여러분 모두에게 밤낮 쉬지 않고 눈물로 훈계한 것을 잊지 말고 여러분을 하나님과 그분의 은혜의 말씀에 맡기고 든든하게 세우라.
-바울은 은이나 금이나 옷을 탐낸 적이 없고 나와 내 일행이 필요한 것을 손수 벌어서 썼고 약한 사람들을 도우며 ‘주는 것이 받는 것보다 복이 있다’는 주 예수의 말씀을 기억하라.
-바울은 이 말을 마치고 나서 그들 모두와 함께 무릎을 꿇고 기도하자
모두 소리 내어 울면서 바울을 껴안고 입을 맞추고 전송했다.

11.적용
-사역자는 복음을 전하고 말씀으로 양육하는 본질적인 사역에 집중 해야 한다.
-사역자는 자비량으로 사역을 감당하며 물질에 자유함이 있어야 하고 어렵고 약한 지체들을 도와야 한다.
-사역자는 한영혼을 세우기 위해 땀과 눈물로 훈계하며 양육하고 돌보아야 한다.
-사역의 현장에 리더십 공백이 생기면 이리떼와 같이 거짓을 가르치고 진리를 왜곡하여 자신을 따르게 하는 이단이 생긴다.
-사역자는 복음을 전하고 말씀을 양육하며 양떼를 부지런히 살피며 성령님께서 교회를 세워가시도록 해야 한다.
-나는 직장 사역자로 공동체가 말씀을 든든히 세워 지고 성령께서 세워가시도록 집중하자.

☞본문 (행20:25 ~ 20:38)
25 내가 지금까지 여러분 가운데 다니면서 하나님 나라를 전파해 왔으나 이제 여러분이 다시는 나를 보지 못할 거라는 것을 압니다.
26 그래서 오늘 내가 여러분에게 분명히 선언하지만 여러분 가운데 누가 멸망에 빠진다 해도 그것은 내 책임이 아닙니다.
27 나는 하나님의 모든 뜻을 주저함 없이 여러분에게 전파했기 때문입니다.
28 여러분은 자신과 양 떼를 잘 살피고 조심하십시오. 성령께서 여러분을 감독자로 세우셔서 하나님께서 자기 피로 사신 교회를 돌보게 하셨습니다.
29 내가 떠나고 나면 흉악한 이리 떼 같은 거짓 선생들이 여러분 가운데 들어와 양 떼를 해치려 할 것을 압니다.
30 또한 여러분 가운데서도 사람들이 들고 일어나 제자들을 빼내 자기들을 따르게 하려고 진리를 왜곡할 것입니다.

31 그러므로 정신을 똑바로 차려 깨어 있어야 합니다. 내가 3년 내내 여러분 모두에게 밤낮 쉬지 않고 눈물로 훈계한 것을 잊지 마십시오.
32 이제 내가 여러분을 하나님과 그분의 은혜의 말씀에 맡깁니다. 그 말씀이 여러분을 든든하게 세워 거룩함을 입은 모든 사람들 가운데 기업을 받게 하실 것입니다.
33 나는 그 누구의 은이나 금이나 옷을 탐낸 적이 없습니다.
34 여러분도 알다시피 나는 나와 내 일행이 필요한 것을 손수 벌어서 썼습니다.
35 이처럼 내가 모든 일에 모범을 보였으니 여러분도 약한 사람들을 도우며 ‘주는 것이 받는 것보다 복이 있다’라고 하신 주 예수의 말씀을 기억해야 합니다.”
36 바울은 이 말을 마치고 나서 그들 모두와 함께 무릎을 꿇고 기도했습니다.
37 그러자 그들은 모두 소리 내어 울면서 바울을 껴안고 입을 맞추었습니다.
38 다시는 그의 얼굴을 보지 못할 것이라는 말 때문에 그들은 더욱 슬퍼하며 바울을 배 타는 곳까지 전송했습니다.

창조자 구원주 성령권능복음
다시오실 예수그리스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