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납법적 성경 QT (생명의 삶)/이사야(QT)

이사야62:1~9 헵시바와 뿔라로 부르신 하나님(20180513 주일) 흐림

가디우스 2018. 10. 22. 15:07

[이사야 62:4]
다시는 너를 버림 받은 자라 부르지 아니하며 다시는 네 땅을 황무지라 부르지 아니하고 오직 너를 헵시바라 하며 네 땅을 쁄라라 하리니 이는 여호와께서 너를 기뻐하실 것이며 네 땅이 결혼한 것처럼 될 것임이라
No longer will they call you Deserted, or name your land Desolate. But you will be called Hephzibah, and your land Beulah ; for the LORD will take delight in you, and your land will be married.

오늘 말씀 가운데 도전하시는 것은
1.여호와께서 예루살렘을 위해 하시는 일은 무엇인가?
-시온을 위해 내가 잠잠히 있지 않을 것이며 예루살렘을 위해 내가 쉬지 않을 것이다.
-시온의 정의가 빛나기 시작하고 예루살렘의 구원이 횃불처럼 타오르기까지 내가 쉬지 않을 것이다.
-이방 나라들이 네 정의를 보고 모든 왕들이 네 영광을 볼 것이다.

2.여호와께서 지어주신 이름으로 어떻게 하시는가?
-사람들은 여호와께서 친히 지어 주신 새로운 이름으로 너를 부를 것이다.
-너는 여호와의 손에서 화려한 면류관이 되고 우리 하나님의 손바닥에 놓여 있는 왕관이 될 것이다.

3.여호와께서 이스라엘을 어떻게 부르신다고 하시는가?
-다시는 너를 버림받은 여인이라고 부르지 않고 네 땅을 쓸쓸한 여인 이라고 부르지 않을 것이다.
-오직 너를 하나님께서 좋아하는 여인이라고 부르고 네 땅을 결혼한 여인이라고 부를 것이다.

4.여호와께서 이스라엘을 어떤 신분으로 맞이하시는가?
-여호와께서 너를 좋아하시고 네 땅을 신부로 맞는 신랑이 돼 주실 것이기 때문이다.
-총각이 처녀와 결혼하듯 너를 지으신 분이 너와 결혼하실 것이다.
-신랑이 신부를 기뻐하듯 네 하나님께서 너를 기뻐하실 것이다.

5.여호와께서 쉬지않도록 해야 하는 것은 무엇인가?
-예루살렘아, 내가 네 성벽에 파수꾼을 세워 두었고 그들은 밤이나 낮이나 잠잠해서는 안 된다.
-여호와를 일깨워 드려야 할 너희는 가만히 있지 말고 그분이 예루살렘을 세우시고 세상의 자랑거리가 되게 하실 때까지 여호와께서 쉬시지 못하도록 해야 한다.

6.여호와께서 맹세를 하시는 이유는 무엇인가?
-여호와께서 그분의 오른손을 드시고 맹세하셨고 그분의 강한 팔을 드시고 맹세하셨다.

7.여호와께서 무엇을 위해 곡식을 주시는가? 
-다시는 내가 네 곡식을 네 원수들이 먹을 군량미로 내주지 않고 다시는 네가 땀 흘려 얻은 신선한 포도주를 이방 사람들에게 내주지 않겠다.
-곡식을 거둔 사람이 그것을 먹고는 여호와를 찬양하고 포도를 거둔 사람이 내 성소의 뜰에서 그것을 마실 것이다

8.결론
-여호와께서 이스라엘이 정의가 빛나고 구원이 횃불처럼 타오도록 쉬지않고 계시며 새이름을 불러 주시고 신랑이 되어 주신다.
-여호와께서 땀흘려 얻은 식량을 지켜서 먹고 여호와를 찬양하고 포도를 먹고 성소의 뜰에서 마신다.

9.적용
-예수님을 빋고 구원을 받으면 새로운 인생을 얻게 하시고 여호와께서 회복을 시키실때 
새로운 신분이 되게 하신다.
-하나님의 자녀로 살아갈때 우리의 필요를 살피시고 채워주시는 역사에 감사를 드리고 매일 매순간 하나님을 찬양하는 삶을 살아간다.
-헵시바와 뿔라로 삼아주신 하나님을 찬양하자.

☞본문
시온을 위해 내가 잠잠히 있지 않을 것이다. 예루살렘을 위해 내가 쉬지 않을 것이다. 시온의 정의가 빛나기 시작하고 예루살렘의 구원이 횃불처럼 타오르기까지 내가 쉬지 않을 것이다.
이방 나라들이 네 정의를 보고 모든 왕들이 네 영광을 볼 것이다. 사람들은 여호와께서 친히 지어 주신 새로운 이름으로 너를 부를 것이다.
너는 여호와의 손에서 화려한 면류관이 되고 우리 하나님의 손바닥에 놓여 있는 왕관이 될 것이다.
다시는 너를 ‘버림받은 여인’이라고 부르지 않고 네 땅을 ‘쓸쓸한 여인’이라고 부르지 않을 것이다. 오직 너를 ‘하나님께서 좋아하는 여인’이라고 부르고 네 땅을 ‘결혼한 여인’이라고 부를 것이다. 여호와께서 너를 좋아하시고 네 땅을 신부로 맞는 신랑이 돼 주실 것이기 때문이다.

총각이 처녀와 결혼하듯 너를 지으신 분이 너와 결혼하실 것이다. 신랑이 신부를 기뻐하듯 네 하나님께서 너를 기뻐하실 것이다.
예루살렘아, 내가 네 성벽에 파수꾼을 세워 두었다. 그들은 밤이나 낮이나 잠잠해서는 안 된다. 여호와를 일깨워 드려야 할 너희는 가만히 있지 말고
그분이 예루살렘을 세우시고 세상의 자랑거리가 되게 하실 때까지 여호와께서 쉬시지 못하도록 해야 한다.
여호와께서 그분의 오른손을 드시고 맹세하셨다. 그분의 강한 팔을 드시고 맹세하셨다. “다시는 내가 네 곡식을 네 원수들이 먹을 군량미로 내주지 않겠다. 다시는 네가 땀 흘려 얻은 신선한 포도주를 이방 사람들에게 내주지 않겠다.
곡식을 거둔 사람이 그것을 먹고는 여호와를 찬양하고 포도를 거둔 사람이 내 성소의 뜰에서 그것을 마실 것이다

창조자 구원주 성령권능복음
다시오실 예수그리스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