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납법적 성경 QT (생명의 삶)/이사야(QT)

이사야61:1~12 정의를 사랑하시고 언약을 맺으시는 하나님(20180512 토) 비

가디우스 2018. 10. 22. 15:06

[이사야 61:8]
무릇 나 여호와는 정의를 사랑하며 불의의 강탈을 미워하여 성실히 그들에게 갚아 주고 그들과 영원한 언약을 맺을 것이라
"For I, the LORD, love justice; I hate robbery and iniquity. In my faithfulness I will reward them and make an everl
asting covenant with them.

오늘 말씀 가운데 도전하시는 것은
1.여호와의 영이 임할때 감당하는 사명은 무엇인가?
-주 여호와의 영이 내 위에 있으니 이것은 여호와께서 내게 기름을 부어 가난한 사람들에게 좋은 소식 전하는 것이다.
-그분이 나를 보내셔서 마음이 상한 사람들을 감싸 주고 포로에게 자유를 선포하고 갇힌 사람은 풀어 주신다.

2.여호와 은혜의 해와 하나님의 보복의 날을 선포 하실때 주시는 것은 무엇인가?
-여호와의 은혜의 해와 우리 하나님의 보복의 날을 선포하며 슬퍼하는 모든 사람을 위로하게 하셨다.
-시온에서 슬퍼하는 사람에게 재 대신 화관을 씌워 주고 슬픔 대신 기쁨의 기름을 발라 주며 통곡 대신 찬양을 옷 입게 하셨다.

3.찬송으로 영광을 돌리때 사람은 무엇이라고 부르는가?
-사람들은 그들을 가리켜서 여호와의 영광을 드러내시려고 여호와께서 손수 심으신 정의의 상수리나무라고 부른다.

4.하나님의 정의가 임할때 이스라엘이 무엇을 회복 하는가?
-그들은 예전에 폐허가 된 곳을 재건하고 오래전에 황폐해진 곳을 일으킬 것이다.
-그들은 대대로 무너진 채로 폐허가 됐던 성읍들을 다시 세울 것이다.

5.하나님께서 회복을 주실때 나타나는 역사는 무엇인가?
-이방 사람들이 너희의 양 떼를 돌보고 다른 나라 사람들이 너희의 밭과 포도원에서 일할 것이다.
-너희는 여러 나라의 재물을 먹고 그들의 보물을 자랑할 것이다.
-이제는 너희가 땅에서 갑절이나 상속을 받고 영원히 그 기쁨을 누릴 것이다.

6.하나님의 회복의 때 이방인들이 어떻게 부르는가?
-사람들이 너희를 여호와의 제사장이라고 부르고 우리 하나님의 일꾼이라고 부를 것이다.
-너희가 받은 수치는 갑절이어서 사람들은 “불명예가 그들의 몫이다!”라고 외쳤다.

7.공의의 하나님께서 고생한 댓가로 주시는 것은 무엇인가?
-나 여호와는 공의를 사랑하고 강도질과 약탈을 미워하기 때문에 나는 그들이 고생한 대가를 성실히 갚아 주고 그들과 영원한 언약을 맺을 것이다.

8.회복의 때 이스라엘은 인정을 받는 것은 무엇인가?
-그들의 자손은 여러 나라에 알려지고 그들의 후손은 여러 민족 가운데 알려질 것이다.
-그들을 보는 사람마다 그들이 여호와께서 복을 내리신 자손임을 인정하게 될 것이다.

9.여호와가 함께 할때 어떤 변화가 일어나는가?
-나는 여호와를 생각하면 매우 기쁘고 내 영혼이 내 하나님을 생각하면 매우 즐겁다.
-마치 신랑에게 제사장의 관을 씌워 주고 신부에게 보석을 달아서 단장하듯이 그가 구원의 옷을 내게 입히셨고 정의의 긴 옷으로 둘러 주셨기 때문이다.
-흙이 싹을 틔우듯 동산이 씨앗을 움트게 하듯 주 여호와께서는 모든 나라들 앞에서 정의와 찬양이 싹트게 하실 것이다.

10.결론
-여호와의 영이 임할때 기름 부음을 받고 가난한 사람에게 복음을 전하는 자로 세워 주시며
찬양으로 영광을 돌리게 하신다.
-하나님께서 회복을 시키실때 폐허된 곳을 재건시키시며 하나님의 일꾼으로 인정받고 복을 주시는 은혜를 경험하고 정의와 찬양을 싹트게 하신다.

11.적용
-예수 그리스도를 나의 구주로 영접을 하고 복음에 빚진자로 복음의 빛을 발하고 살아야 한다.
-하나님의 일꾼으로 인정 받고 살아갈때 영육간에 회복을 주시는 놀라운 은혜로 찬양과 영광을 돌린다.
-언제나 잃어버린 영혼에게 복음을 전하는데 집중하고 삶으로 그리스도의 향기를 발하며 살아야 한다.

☞본문
주 여호와의 영이 내 위에 있으니 이것은 여호와께서 내게 기름을 부어 가난한 사람들에게 좋은 소식을 전하게 하려는 것이다. 그분이 나를 보내셔서 마음이 상한 사람들을 감싸 주고 포로에게 자유를 선포하고 갇힌 사람은 풀어 주고
여호와의 은혜의 해와 우리 하나님의 보복의 날을 선포하며 슬퍼하는 모든 사람을 위로하게 하셨다.
시온에서 슬퍼하는 사람에게 재 대신 화관을 씌워 주고 슬픔 대신 기쁨의 기름을 발라 주며 통곡 대신 찬양을 옷 입게 하셨다. 그래서 사람들은 그들을 가리켜서 여호와의 영광을 드러내시려고 여호와께서 손수 심으신 ‘정의의 상수리나무’라고 부른다.

그들은 예전에 폐허가 된 곳을 재건하고 오래전에 황폐해진 곳을 일으킬 것이다. 그들은 대대로 무너진 채로 폐허가 됐던 성읍들을 다시 세울 것이다.
이방 사람들이 너희의 양 떼를 돌보고 다른 나라 사람들이 너희의 밭과 포도원에서 일할 것이다.
사람들이 너희를 ‘여호와의 제사장’이라고 부르고 ‘우리 하나님의 일꾼’이라고 부를 것이다. 너희는 여러 나라의 재물을 먹고 그들의 보물을 자랑할 것이다.
너희가 받은 수치는 갑절이어서 사람들은 “불명예가 그들의 몫이다!”라고 외쳤다. 그러나 이제는 너희가 땅에서 갑절이나 상속을 받고 영원히 그 기쁨을 누릴 것이다.
“나 여호와는 공의를 사랑하고 강도질과 약탈을 미워하기 때문에 나는 그들이 고생한 대가를 성실히 갚아 주고 그들과 영원한 언약을 맺을 것이다.
그들의 자손은 여러 나라에 알려지고 그들의 후손은 여러 민족 가운데 알려질 것이다. 그들을 보는 사람마다 그들이 여호와께서 복을 내리신 자손임을 인정하게 될 것이다.”
나는 여호와를 생각하면 매우 기쁘다. 내 영혼이 내 하나님을 생각하면 매우 즐겁다. 마치 신랑에게 제사장의 관을 씌워 주고 신부에게 보석을 달아서 단장하듯이 그가 구원의 옷을 내게 입히셨고 정의의 긴 옷으로 둘러 주셨기 때문이다.
흙이 싹을 틔우듯, 동산이 씨앗을 움트게 하듯, 주 여호와께서는 모든 나라들 앞에서 정의와 찬양이 싹트게 하실 것이다.

창조자 구원주 성령권능복음
다시오실 예수그리스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