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납법적 성경 QT (생명의 삶)/사도행전(QT)

사도행전17:24-34 아테네 복음 증거 결과 믿는 사람들이 나타남(20180719 목) 맑음 무더위

가디우스 2018. 11. 1. 18:58

[사도행전 17:34]
몇 사람이 그를 가까이하여 믿으니 그 중에는 아레오바고 관리 디오누시오와 다마리라 하는 여자와 또 다른 사람들도 있었더라
A few men became followers of Paul and believed. Among them was Dionysius, a member of the Areopagus, also a woman named Damaris, and a number of others.

오늘 말씀 가운데 도전하시는 것은
1.바울은 아테네인에게 하나님 께서 무엇을 하셨는지 소개하나?
-그 신은 온 세상과 그 안의 모든 것을 창조하신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께서는 하늘과 땅의 주인이시며 사람이 손으로 지은 신전들 안에 살지 않으십니다.

2.하나님은 모든 사람에게 무엇을 주셨는가?
-하나님께서는 뭔가 부족해서 인간의 손으로 섬김을 받으실 분이 아닙니다.
-하나님께서는 바로 모든 사람에게 생명과 호흡과 다른 모든 것을 주시는 분이시기 때문입니다.

3.하나님께서 각 나라를 어떻게 하셨다고 하셨는가?
-하나님께서는 한 사람으로부터 모든 민족을 만들어 온 땅 위에 살게 하셨고 각 나라의 연대를 미리 정하시고 그들의 국경도 정해 주셨습니다.
-이렇게 하신 것은 사람들이 하나님을 찾기를 바라시기 때문입니다.

4.바울은 어떻게 하면 사람들이 하나님을 찾을수 있다고 하나?
-사람들이 하나님을 더듬어 찾기만 하면 만날 수 있습니다.
-사실 하나님께서는 우리 각 사람과 그리 멀리 떨어져 계시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 안에서 우리가 살고 움직이고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5.우리는 하나님과 어던 관계라고 말하고 있는가?
-여러분의 시인 가운데 어떤 사람이 말했듯이 ‘우리가 그분의 자녀입니다.’

6.하나님의 자녀로서 하지말아야 할것은 무엇인가?
-그러니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이상 하나님을 사람의 생각이나 기술로 금이나 은이나 돌에 새겨 만든 형상 따위로 생각해서는 안 됩니다.

7.하나님을 믿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한다고 하는가?
-알지 못했던 시대에는 하나님께서 그대로 내버려 두셨지만 이제는 어디서나 모든 사람에게 회개하라고 명령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자신이 세운 한 사람을 통해 세상을 공의로 심판할 날을 정하셨기 때문입니다.

8.하나님께서 죽은 사람들을 살리셔서 무엇을 보이셨는가?
-하나님께서는 그를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살리심으로 모든 사람에게 이날에 대한 증거를 보이셨습니다.”

9.바울이 하나님에 대한 증거를 하시고 사람들 반응은 무엇인가?
-죽은 사람들이 다시 살아난다는 말에 어떤 사람들은 비웃었지만 또 다른 사람들은 “우리가 이 이야기에 대해 다시 듣고 싶소”라고 말했습니다.
-그러자 바울은 그들로부터 나왔습니다.

10.바울이 복음을 전함으로 믿게 된 사람은 누구인가?
-그때 몇 사람들은 바울을 따르며 믿게 됐습니다.
-그 가운데는 디오누시오라는 아레오바고 의회원과 다마리라는 여인과 그 외에 몇 사람이 더 있었습니다.

11.결론
-하나님께서 세상을 창조하시고 하늘과 땅의 주인이시며 모든 사람에게 생명과 호흡과 주시며  각 나라의 연대와 국경 정해 주셨다.
-사람들이 하나님을 더듬어 찾기만 하면 만날 수 있고 멀리 떨어져 계시지 않는데 하나님 안에 우리가 살고 계시므로 기술로 금이나 은이나 돌에 새긴 형상으로 만들지말고 회개하라.
-하나님께서는 자신이 세운 한 사람을 통해 세상을 공의로 심판할 날을 정하셨고 그를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살리시고 모든 사람에게 증거를 보이셨다.
-바울의 증거로 몇 사람들은 믿게 되었는데 디오누시오라는 아레오바고 의회원과 다마리라는 여인과 그 외에 몇 사람이 더 있었다.

12.적용
-복음을 전하는 자들은 하나님께서 천지를 창조하시고 만물을 주관하시며 우리를 인도하시는 분이심을 증거하라.
-복음 전도자들은 우상을 섬기지 회개하고 예수님을 영접하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라는 복음을 전해야 한다.
-복음을 전할때 거부하는 사람도 있지만 순수하게 영접하는 준비된 영혼을 만난다.
-준비된 영혼을 만나면 순적하게 예수님을 영접하고 믿는 사람은 우리가 생각하는 사람들과 다르다.
-나의 주변에 준비된 영혼이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기도를 하며 복음을 전하자.

☞본문 (행17:24 ~ 17:34)
24 그 신은 온 세상과 그 안의 모든 것을 창조하신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께서는 하늘과 땅의 주인이시며 사람이 손으로 지은 신전들 안에 살지 않으십니다.
25 하나님께서는 뭔가 부족해서 인간의 손으로 섬김을 받으실 분이 아닙니다. 하나님께서는 바로 모든 사람에게 생명과 호흡과 다른 모든 것을 주시는 분이시기 때문입니다.
26 하나님께서는 한 사람으로부터 모든 민족을 만들어 온 땅 위에 살게 하셨고 각 나라의 연대를 미리 정하시고 그들의 국경도 정해 주셨습니다.
27 이렇게 하신 것은 사람들이 하나님을 찾기를 바라시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이 하나님을 더듬어 찾기만 하면 만날 수 있습니다. 사실 하나님께서는 우리 각 사람과 그리 멀리 떨어져 계시지 않습니다.
28 왜냐하면 하나님 안에서 우리가 살고 움직이고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의 시인 가운데 어떤 사람이 말했듯이 ‘우리가 그분의 자녀입니다.’
29 그러니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이상 하나님을 사람의 생각이나 기술로 금이나 은이나 돌에 새겨 만든 형상 따위로 생각해서는 안 됩니다.

30 알지 못했던 시대에는 하나님께서 그대로 내버려 두셨지만 이제는 어디서나 모든 사람에게 회개하라고 명령하십니다.
31 하나님께서는 자신이 세운 한 사람을 통해 세상을 공의로 심판할 날을 정하셨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를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살리심으로 모든 사람에게 이날에 대한 증거를 보이셨습니다.”
32 죽은 사람들이 다시 살아난다는 말에 어떤 사람들은 비웃었지만 또 다른 사람들은 “우리가 이 이야기에 대해 다시 듣고 싶소”라고 말했습니다.
33 그러자 바울은 그들로부터 나왔습니다.
34 그때 몇 사람들은 바울을 따르며 믿게 됐습니다. 그 가운데는 디오누시오라는 아레오바고 의회원과 다마리라는 여인과 그 외에 몇 사람이 더 있었습니다.

창조자 구원주 성령권능복음
다시오실 예수그리스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