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납법적 성경 QT (생명의 삶)/사도행전(QT)

사도행전 14:19-28 안디옥으로 돌아와 사역보고하는 바울과 바나바(20180710 화) 맑음

가디우스 2018. 11. 1. 18:46

[사도행전 14:22]
제자들의 마음을 굳게 하여 이 믿음에 머물러 있으라 권하고 또 우리가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려면 많은 환난을 겪어야 할 것이라 하고
strengthening the disciples and encouraging them to remain true to the faith. "We must go through many hardships to enter the kingdom of God," they said.

오늘 말씀 가운데 도전하시는 것은
1.다른 지방에서 온 유대인들이 바울에게 돌을 던진 이유는?
-그때 안디옥과 이고니온에서 유대 사람들이 몰려와 사람들을 선동해 자기들 편으로 끌어들여 바울에게 돌을 던지게 했습니다.
-그리고 바울이 죽은 줄 알고 그를 도시 밖으로 끌어냈습니다.

2,돌에 맞아 거의 죽게 된 상황에서 해결된 바울은 어떻게 했는가?
-그러나 제자들이 바울 주위에 모여들자 그가 일어나 다시 도시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그다음 날 바울은 바나바와 함께 더베로 떠났습니다.

3.바울과 바나바가 더베에서 복음을 전할 결과는?
-그들은 그 도시에서 복음을 전한 뒤 많은 제자들을 얻게 됐습니다.

4.안디옥에 되돌아간 바울은 제자들을 어떻게 격려 했는가?
-그러고 나서 루스드라와 이고니온과 안디옥으로 되돌아가
제자들의 마음을 강하게 하고 늘 믿음에 머물러 있도록 격려해 주었습니다.
-또 “우리가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려면 우리가 마땅히 많은 고난을 겪어야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5.바울과 바나바는 교회가 세워지도록 어떻게 했는가?
-바울과 바나바는 제자들을 위해 각 교회마다 장로들을 세워 기도하고 금식하며 자신들이 믿는 주께 그들을 부탁했습니다.

6.교회를 세운뒤 바울은 일행은 어디로 이동을 했는가?
-그런 뒤에 그들은 비시디아를 통과해 밤빌리아에 들어갔다가
버가에서 말씀을 전하고 앗달리아로 내려갔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앗달리아에서 배를 타고 안디옥으로 돌아갔습니다.

7.여러도시에 복음을 전한 후 안디옥에 와서 어떻게 했는가?
-이 안디옥은 그들이 선교 활동을 위해 자신들을 하나님의 은혜에 헌신했던 곳인데 이제 그 일을 성취한 것입니다.
-바울과 바나바는 안디옥에 도착해서 교회 신자들을 모으고 하나님께서 그들과 함께 행하신 모든 일과 하나님께서 어떻게 이방 사람들에게 믿음의 문을 여셨는지 보고했습니다.

8.안디옥교회에서 선교 보고를 하고 나서 어떻게 했는가?
-그러고 나서 그들은 제자들과 함께 오랫동안 그곳에 머물렀습니다.

9.결론
-안디옥과 이고니온에서 유대인들 몰려와 사람들을 선동해 바울에게 돌을 던지게 하고 죽은 줄 알고 도시 밖으로 끌어냈지만 다시 일어나 도시 안으로 들어갔다.
-바울과 바나바와 함께 더베로 떠나 그 도시에서 복음을 전한 뒤 많은 제자들을 얻게 되었다.
-안디옥으로 되돌아가 제자들의 마음을 강하게 하고 늘 믿음에 머물러 있도록 격려해 주고 우리가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려면 마땅히 많은 고난을 겪어야 한다고 했다.
-바울과 바나바는 제자들을 위해 각 교회마다 장로들을 세워 기도하고 금식하며 주께 그들을 부탁했고 여러도시에 복음을 전했다.
-다시 안디옥에 와서 하나님께서 그들과 함께 하신 모든 일과  어떻게 이방 사람들에게 믿음의 문을 여셨는지 보고 하고 제자들과 함께 오랫동안 그곳에 머물렀다.

10.적용
-예수 그리스도 복음이 왕성하게 전할때 방해하는 세력이 있고 핍박을 당하는 상황도 일어난다.
-복음을 전하다가 핍박을 당하면 조금도 위축되지 말고 당당하게 전해야 한다.
-리더는 지체들에게 마음을 강하게 하고 믿음안에 머물러 있도록 격려하고 하나님 나라를 대망 하며 살도록 도전해야 한다.
-리더는 신앙 공동체 가 건강하게 세워지도록 일꾼을 세워야 하고 기도하며 사역을 담당하도록 지원해야 한다.
-사역 가운데 복음을 전한 일과 고난을 당한 간증을 나누며 서로 격려하고 세워 주어야 한다.
-직장 사역자로 전도의 야성을 회복하고 함께 동역하는 지체들을 격려하고 위로를 하자.

☞본문 (행14:19 ~ 14:28)
19그때 안디옥과 이고니온에서 유대 사람들이 몰려와 사람들을 선동해 자기들 편으로 끌어들여 바울에게 돌을 던지게 했습니다. 그리고 바울이 죽은 줄 알고 그를 도시 밖으로 끌어냈습니다.
20그러나 제자들이 바울 주위에 모여들자 그가 일어나 다시 도시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그다음 날 바울은 바나바와 함께 더베로 떠났습니다.
21그들은 그 도시에서 복음을 전한 뒤 많은 제자들을 얻게 됐습니다. 그러고 나서 루스드라와 이고니온과 안디옥으로 되돌아가
22제자들의 마음을 강하게 하고 늘 믿음에 머물러 있도록 격려해 주었습니다. 또 “우리가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려면 우리가 마땅히 많은 고난을 겪어야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23바울과 바나바는 제자들을 위해 각 교회마다 장로들을 세워 기도하고 금식하며 자신들이 믿는 주께 그들을 부탁했습니다.
24그런 뒤에 그들은 비시디아를 통과해 밤빌리아에 들어갔다가
25버가에서 말씀을 전하고 앗달리아로 내려갔습니다.

26그리고 그들은 앗달리아에서 배를 타고 안디옥으로 돌아갔습니다. 이 안디옥은 그들이 선교 활동을 위해 자신들을 하나님의 은혜에 헌신했던 곳인데 이제 그 일을 성취한 것입니다.
27바울과 바나바는 안디옥에 도착해서 교회 신자들을 모으고 하나님께서 그들과 함께 행하신 모든 일과 하나님께서 어떻게 이방 사람들에게 믿음의 문을 여셨는지 보고했습니다.
28그러고 나서 그들은 제자들과 함께 오랫동안 그곳에 머물렀습니다.

창조자 구원주 성령권능복음
다시오실 예수그리스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