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도행전 13:47]
주께서 이같이 우리에게 명하시되 내가 너를 이방의 빛으로 삼아 너로 땅 끝까지 구원하게 하리라 하셨느니라 하니
For this is what the Lord has commanded us: " 'I have made you a light for the Gentiles, that you may bring salvation to the ends of the earth.'"
오늘 말씀 가운데 도전하시는 것은
1.바울과 바나바가 회당에서 나올때 무엇을 더 말하게 했는가?
-바울과 바나바가 회당에서 나오는데 사람들이 그들에게 다음 안식일에도 이 말씀을 좀 더 해 달라며 부탁했습니다.
2.집회가 끝나고 나서 어떤 변화가 왔는가?
-집회가 다 끝난 후 많은 유대 사람들과 유대교로 개종한 경건한 사람들이 바울과 바나바를 따라왔습니다.
-그들은 그 사람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계속 머물러 있으라고 권했습니다.
3.다음 안식일에 도시에 사람들은 어떻게 했는가?
-그다음 안식일에는 그 도시의 사람들이 거의 다 주의 말씀을 듣기 위해 모였습니다.
4.모인 무리들을 본 유대인들은 어떤 반응을 보였는가?
-그 무리를 본 유대 사람들은 시기심으로 가득 차 바울이 말하는 것을 반대하며 모욕했습니다.
5.모욕을 받은 바울과 바나바는 어떻게 대응을 했는가?
-그때 바울과 바나바가 그들에게 담대하게 대답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여러분에게 먼저 전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그런데도 여러분은 그 말씀을 거절하고 영원한 생명을 얻기에 합당치 못한 사람이라고 스스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6.바울은 사역의 촛점이 어떻게 된다고 선포를 하고 있는가?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이제 이방 사람들에게 눈을 돌립니다.
-이것이 바로 주께서 우리에게 하신 명령이기 때문입니다.
-‘내가 너를 이방 사람들의 빛으로 삼았으니 이는 네가 땅끝까지 구원을 이루게 하려는 것이다.’”
-이 말을 들은 이방 사람들은 기뻐하며 주의 말씀을 찬양했습니다.
7.바울이 이방에 복음이 전파가 된다고 하고 난뒤 변화는?
-그리고 영원한 생명을 얻도록 선택된 사람들은 모두 믿게 됐습니다.
-그리하여 주의 말씀이 그 지방 전체에 두루 퍼졌습니다.
8.복음이 두루 퍼지게 될때 유대인들의 반응은 무엇인가?
-그러나 유대 사람들은 경건한 귀부인들과 그 도시의 지도자들을 선동해 바울과 바나바를 핍박하게 했고 결국 그 지방에서 그들을 강제로 내쫓았습니다.
9.핍박을 받은 바울과 바나바는 어떻게 했는가?
-그러자 바울과 바나바는 발에 붙어 있던 먼지를 그들을 향해 떨어 버리고 이고니온으로 갔습니다.
-제자들은 기쁨과 성령으로 충만했습니다.
10.결론
-바울과 바나바가 다음 안식일에 주의 말씀을 듣기 위해 모일때
유대 사람들은 시기심으로 가득차 반대하며 모욕했는데 그들에게 담대하게 대답하게 우리는 내가 너를 이방 사람들의 빛으로 삼았으니 이는 네가 땅끝까지 구원을 이루게 하려는 것이다.
-이방 사람들은 기뻐하며 주의 말씀을 찬양하고 영원한 생명을 얻도록 선택된 사람들은 모두 믿게 되었고 주의 말씀이 그 지방 전체에 두루 퍼졌다.
-유대 사람들은 경건한 귀부인들과 그 도시의 지도자들을 선동해 바울과 바나바를 핍박하게 했고 결국 그 지방에서 그들을 강제로 내쫓았다.
-바울과 바나바는 발에 붙어 있던 먼지를 그들을 향해 떨어 버리고 이고니온으로 갔고 제자들은 기쁨과 성령으로 충만했다.
11.결론
-하나님의 순수한 진리의 복음이 전파할때 성령님께서 역사하시며 영적인 길급함이 채워지고 더 깊은 은혜를 누리길 원한다.
-하나님의 복음이 전해지고 믿게 되면 반대를 하는 사람들이 있다.
-하나님의 복음의 전파는 땅끝까지 전해지고 더욱 확산이 되어간다.
-핍박하고 반대하는 사람들이 있을때 그들에게 감정적인 대응 이나 설득을 하려고 하지말고 피하고 다른곳에서 복음을 전해야 한다.
-복음을 전하는 자들은 기쁨과 성령 충만함을 유지하도록 집중 해야 한다.
-나는 복음을 전하는 전도자로 열정 가운데 성령 충만하고 기쁨을 누리며 나아가자.
☞본문 (행13:42 ~ 13:52)
42바울과 바나바가 회당에서 나오는데 사람들이 그들에게 다음 안식일에도 이 말씀을 좀 더 해 달라며 부탁했습니다.
43집회가 다 끝난 후 많은 유대 사람들과 유대교로 개종한 경건한 사람들이 바울과 바나바를 따라왔습니다. 그들은 그 사람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계속 머물러 있으라고 권했습니다.
44그다음 안식일에는 그 도시의 사람들이 거의 다 주의 말씀을 듣기 위해 모였습니다.
45그 무리를 본 유대 사람들은 시기심으로 가득 차 바울이 말하는 것을 반대하며 모욕했습니다.
46그때 바울과 바나바가 그들에게 담대하게 대답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여러분에게 먼저 전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그런데도 여러분은 그 말씀을 거절하고 영원한 생명을 얻기에 합당치 못한 사람이라고 스스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이제 이방 사람들에게 눈을 돌립니다.
47이것이 바로 주께서 우리에게 하신 명령이기 때문입니다. ‘내가 너를 이방 사람들의 빛으로 삼았으니 이는 네가 땅끝까지 구원을 이루게 하려는 것이다.’”
48이 말을 들은 이방 사람들은 기뻐하며 주의 말씀을 찬양했습니다. 그리고 영원한 생명을 얻도록 선택된 사람들은 모두 믿게 됐습니다.
49그리하여 주의 말씀이 그 지방 전체에 두루 퍼졌습니다.
50그러나 유대 사람들은 경건한 귀부인들과 그 도시의 지도자들을 선동해 바울과 바나바를 핍박하게 했고 결국 그 지방에서 그들을 강제로 내쫓았습니다.
51그러자 바울과 바나바는 발에 붙어 있던 먼지를 그들을 향해 떨어 버리고 이고니온으로 갔습니다.
52제자들은 기쁨과 성령으로 충만했습니다.
창조자 구원주 성령권능복음
다시오실 예수그리스도
'귀납법적 성경 QT (생명의 삶) > 사도행전(Q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도행전 14:19-28 안디옥으로 돌아와 사역보고하는 바울과 바나바(20180710 화) 맑음 (0) | 2018.11.01 |
---|---|
사도행전14:1-18 바울과 바나나의 루스드라에서 전도(20180709 월) 비 흐림 (0) | 2018.11.01 |
사도행전13:32-41 바울이 예수님의 복음 증거(20180707 토) 맑음 (0) | 2018.11.01 |
사도행전13:13-31 비시디아 안디옥에서 바울의 복음제시(20180706 금) 맑음 (0) | 2018.11.01 |
사도행전13:1-12 바울과 바나바의 전도(20180705 목) 맑음 (0) | 2018.11.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