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도행전 12:5]
이에 베드로는 옥에 갇혔고 교회는 그를 위하여 간절히 하나님께 기도하더라
So Peter was kept in prison, but the church was earnestly praying to God for him.
오늘 말씀 가운데 도전하시는 것은
1.흩어진 제자들로 복음이 퍼질때 헤롯왕은 어떻게 했나?
-그 무렵 헤롯 왕이 교회를 박해하려고 교회에 속한 몇몇 사람들을 체포했습니다.
-헤롯은 먼저 요한의 형제 야고보를 칼로 죽였습니다.
2.헤롯이 야고보를 칼로 죽이고 유대인 때문에 누구를 잡았나?
-이 일을 유대 사람들이 기뻐하는 것을 본 헤롯은 이어 베드로도 잡아들였습니다.
-이때는 무교절 기간이었습니다.
3.체포된 베드로는 감옥에 어떤 상태로 감금되었는가?
-그는 베드로를 잡아 감옥에 가두고 군인들을 네 명씩 한 조를 지어서 네 조가 지키도록 했습니다.
4.헤롯은 베드로를 유월절 지난후 어떻게 하려고 했는가?
-헤롯은 유월절이 지나면 그를 백성들 앞에 끌어내 공개적으로 재판할 생각이었습니다.
5.베드로가 감옥에 갇히자 교회는 어떻게 했는가?
-이렇게 베드로는 감옥에 갇혔고 교회는 그를 위해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했습니다.
6.베드로가 재판을 받기전날 어떤 상태로 있었는가?
-헤롯이 베드로를 재판장으로 끌어내려고 하던 전날 밤, 베드로는 두 개의 쇠사슬에 묶인 채 두 명의 군인들 사이에서 잠들어 있었다.
-경비병들이 감옥 문을 지키고 서 있었습니다.
7.베드로가 감옥에 잡혀있을때 어떤 일이 일어났는가?
-그런데 갑자기 주의 천사가 나타나더니 감방에 빛이 환하게 비치는 것이었습니다.
-그가 베드로의 옆구리를 찔러 깨우며 “어서 일어나거라” 하고 말했습니다. 그러자 베드로의 손목에 매여 있던 쇠사슬이 풀렸습니다.
8.천사가 베드로를 어떻게 풀어서 인도했는가?
-그때 천사가 베드로에게 “허리띠를 매고 신을 신어라” 하고 말하자 베드로는 그렇게 했습니다.
-천사가 다시 “겉옷을 입고 나를 따라오너라” 하고 말했습니다.
9.천사가 풀어서 나갈때 베드로의 반응은 어떻게 되었는가?
-베드로는 천사를 따라 감옥에서 나오면서도 도대체 천사가 하는 일이 꿈인지 생시인지 알 수 없었습니다. 그저 환상인 것만 같았습니다.
10.베드로가 감옥에서 나가자 경비병들은 어떻게 했는가?
-그들은 첫 번째 경비병들과 두 번째 경비병들을 지나서 성으로 통하는 철문에 이르렀습니다.
-그 문이 저절로 열려 그들은 바깥으로 나왔습니다.
11.감옥에서 벗어나자 베드로는 어떻게 반응을 했는가?
-거리를 하나 지나자 갑자기 천사가 떠나갔습니다.
-그제야 비로소 베드로는 정신이 들어 “이제야 분명히 알겠다.
-주께서 천사를 보내 헤롯의 손아귀와 유대 사람들의 모든 기대에서 나를 구해 주셨다”라고 말했습니다.
12.베드로는 천사가 풀어준것을 알고 나서 누구를 찾아갔는가?
-이 사실을 깨달은 후 그는 마가라고도 하는 요한의 어머니 마리아의 집으로 갔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곳에 모여 기도하고 있었습니다.
13.결론
-헤롯 왕이 교회를 박해하려고 야고보를 칼로 죽이자 유대인들이 좋아하자 베드로도 잡아들여 감옥에 가두고 철저히 지키고 유월절 지난후 재판을 하려고 했다.
-베드로는 감옥에 갇히자 교회는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했다.
-베드로를 재판 전날 밤 쇠사슬에 묶인 채 잠들었고 경비병들이 감옥 문을 지켰는데 주의 천사가 나타나 베드로를 깨우고 손목에 매여 있던 쇠사슬이 풀고 신발과 옷을 입게 하고 밖으로 풀려나게 했다.
-베드로는 정신이 들어 주께서 천사를 보내 헤롯과 유대 사람들 에서 구해 주신것을 깨달은 후 요한의 어머니 마리아의 집으로 갔고 많은 사람들이 모여 기도하고 있었다.
14.적용
-복음을 왕성하게 전할때 박해와 핍박이 일어난다.
-복음을 전하지 못하도록 생명까지 빼앗고 감옥에 가두어 위협을 한다.
-복음을 전하게 하지 못하는 위협 가운데 오직 능력이 많으신 하나님 앞에 기도하는 것 밖에 없다.
-복음 전도자는 어떤 상황에서든지 당황하지않고 환경을 보지않고 하나님께 집중해야 한다.
-하나님께 집중할때 하나님께서 이끄시고 역사하시는 놀라운 은혜를 경험하게 된다.
-믿음의 동역자가 고난을 당할때 함께 동역하는 지체들은 합심하여 기도해야 한다.
-오늘도 나타나는 위기의 상황에 오직 하나님께 시선을 집중하고 조금도 두려워하지 말자.
☞본문 (행12:1 ~ 12:12)
1그 무렵 헤롯 왕이 교회를 박해하려고 교회에 속한 몇몇 사람들을 체포했습니다.
2헤롯은 먼저 요한의 형제 야고보를 칼로 죽였습니다.
3이 일을 유대 사람들이 기뻐하는 것을 본 헤롯은 이어 베드로도 잡아들였습니다. 이때는 무교절 기간이었습니다.
4그는 베드로를 잡아 감옥에 가두고 군인들을 네 명씩 한 조를 지어서 네 조가 지키도록 했습니다. 헤롯은 유월절이 지나면 그를 백성들 앞에 끌어내 공개적으로 재판할 생각이었습니다.
5이렇게 베드로는 감옥에 갇혔고 교회는 그를 위해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했습니다.
6헤롯이 베드로를 재판장으로 끌어내려고 하던 전날 밤, 베드로는 두 개의 쇠사슬에 묶인 채 두 명의 군인들 사이에서 잠들어 있었고 경비병들이 감옥 문을 지키고 서 있었습니다.
7그런데 갑자기 주의 천사가 나타나더니 감방에 빛이 환하게 비치는 것이었습니다. 그가 베드로의 옆구리를 찔러 깨우며 “어서 일어나거라” 하고 말했습니다. 그러자 베드로의 손목에 매여 있던 쇠사슬이 풀렸습니다.
8그때 천사가 베드로에게 “허리띠를 매고 신을 신어라” 하고 말하자 베드로는 그렇게 했습니다. 천사가 다시 “겉옷을 입고 나를 따라오너라” 하고 말했습니다.
9베드로는 천사를 따라 감옥에서 나오면서도 도대체 천사가 하는 일이 꿈인지 생시인지 알 수 없었습니다. 그저 환상인 것만 같았습니다.
10그들은 첫 번째 경비병들과 두 번째 경비병들을 지나서 성으로 통하는 철문에 이르렀습니다. 그 문이 저절로 열려 그들은 바깥으로 나왔습니다. 거리를 하나 지나자 갑자기 천사가 떠나갔습니다.
11그제야 비로소 베드로는 정신이 들어 “이제야 분명히 알겠다. 주께서 천사를 보내 헤롯의 손아귀와 유대 사람들의 모든 기대에서 나를 구해 주셨다”라고 말했습니다.
12이 사실을 깨달은 후 그는 마가라고도 하는 요한의 어머니 마리아의 집으로 갔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곳에 모여 기도하고 있었습니다.
창조자 구원주 성령권능복음
다시오실 예수그리스도
'귀납법적 성경 QT (생명의 삶) > 사도행전(Q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도행전13:1-12 바울과 바나바의 전도(20180705 목) 맑음 (0) | 2018.11.01 |
---|---|
사도행전12:13-25 자신이 신이라 착각하여 죽은 헤롯(20180704 수) 맑음 날씨가 청명하고 푸른하늘 (0) | 2018.11.01 |
사도행전11:19-30 안디옥에 전해진 복음(20180702 월) 흐림 (0) | 2018.11.01 |
사도행전11;1-18 이방복음 전도 당위성을 전하는 베드로(20180701 주일) 비 (0) | 2018.11.01 |
사도행전10:34-48 로마백부장 고넬료 집안에 임한 성령과 세례(20180630 토) 흐림 비 (0) | 2018.11.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