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납법적 성경 QT (생명의 삶)/사도행전(QT)

사도행전10:34-48 로마백부장 고넬료 집안에 임한 성령과 세례(20180630 토) 흐림 비

가디우스 2018. 11. 1. 16:33

[사도행전 10:45]
베드로와 함께 온 할례 받은 신자들이 이방인들에게도 성령 부어 주심으로 말미암아 놀라니
The circumcised believers who had come with Peter were astonished that the gift of the Holy Spirit had been poured out even on the Gentiles.

오늘 말씀 가운데 도전하시는 것은
1.고넬로집에 심방한 베드로는 무엇을 깨달았다고 하는가?
-그러자 베드로가 말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제야 내가 깨달았습니다.
-참으로 하나님께서는 사람을 겉모양으로 차별하지 않으시고
-하나님을 경외하고 의를 행하는 사람들이라면 어떤 민족이든 받아 주신다는 것입니다.

2.베드로는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평화의 복음을 어떻게 하시는가?
-하나님께서 모든 것의 주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평화의 복음을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전해 주신 것을 여러분도 잘 알 것입니다.
-요한이 세례를 전파한 후에 갈릴리에서 시작해 온 유대에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도 알 것입니다.

3.하나님께서 예수님과 함께 하심으로 어떤 사역을 하셨는가?
-하나님께서 나사렛 예수에게 성령과 능력으로 기름 부으신 것과 하나님께서 예수와 함께하심으로 예수께서 선을 행하셨다.
-마귀의 능력 아래 짓눌려 있던 사람들을 모두 고쳐 주시며 두루 다니셨습니다.

4.예수님께서 유대사람들의 땅과 예루살렘에서 하신 증인은?
-우리는 예수께서 유대 사람들의 땅과 예루살렘에서 하신 모든 일의 증인입니다.
-그들은 예수를 나무에 달아 죽였지만 하나님께서는 3일째 되는 날 예수를 살리셔서 사람들에게 나타나게 하셨습니다.

5.예수님 부활후 나타나셔서 함께 먹고 마셨던 증인은 누구인가?
-그러나 모든 사람이 다 본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미리 선택하신 증인들, 곧 예수께서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살아나신 후 함께 먹고 마셨던 바로 우리에게만 보여 주신 것입니다.

6.제자들에게 나타나셔서 주신 사명은 무엇인가?
-예수께서는 우리에게 사람들에게 말씀을 전파하라고 명하셨습니다.
-살아 있는 사람과 죽은 사람의 심판자로 그리고 하나님께서 세우신 이가 바로 자기임을 증언하라고 하셨습니다.
-모든 예언자들도 예수를 믿는 모든 사람은 그 이름으로 죄 용서를 받게 된다고 증언했습니다.”

7.베드로가 고넬료집에 모인 사람들에게 복음 전할때 역사는?
-베드로가'' 이렇게 말하고 있을 때 말씀을 듣고 있던 모든 사람에게 성령이 내려왔습니다.

8.이방인에게 성령 충만의 역사를 보고 베드로의 반응은?
-베드로와 함께 온 할례 받은 신자들은 성령의 은사를 이방 사람들에게까지 부어 주시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사람들이 방언으로 말하고 하나님을 찬양하는 소리가 들렸던 것입니다.

9.이방인에게 성령이 임할때 놀란 베드로가 무엇을 제안했는가?
-그때 베드로가 말했습니다.
“이 사람들도 우리와 마찬가지로 성령을 받았으니 물로 세례 주는 것을 누가 막을 수 있겠습니까?”
-그래서 베드로는 그들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으라고 명했습니다.

10.성령 충만과 세례를 받은 사람들이 베드로에게 말한 것은?
-그 후 그들은 베드로에게 자기들과 함께 며칠 더 머물다 갈 것을 간청했습니다.

11.결론
-베드로가 하나님을 경외하고 의를 행하는 사람들은 어떤 민족이든 받아 주시며 예수님의 복음을 이스라엘 백성에게 전해 주셨고 성령의 능력을 부으시고 예수께서 선을 행하시고 마귀를 쫓아내시고 병을 고쳐 주셨다.
-유대 사람들이 예수님을 십자가에 죽였지만 3일만에 하나님께서 살리셨고 택하신 증인들에게 보여 주시고 복음을 전파하라고 명하셨다.
-베드로가 복음을 전할때 듣고 있던 모든 사람에게 성령이 내려와 이방 사람들에게 내리는 것을 보고 깜짝 놀라 방언으로 말하고 하나님을 찬양하는 소리가 들었다. -베드로가 이 사람들도 우리와 마찬가지로 성령을 받아서 물로 세례 주었다.

12.적용
-그리스도인들은 어떤 상황이든지 예수 그리스도 복음을 명확하게 전할 수 있어야 한다.
-예수 그리스도 복음을 영접한 사람들만이 명확하게 증거할 수 있다.
-예수님의 복음을 영접한 사람들은 성령 충만한 역사를 경험 하게 된다.
-영접하는 자 그 이름을 입으로 시인하고 믿는 모든 사람들은 구원을 얻었고 세례를 받고 하나님의 자녀가 된다.
-나를 구원하여 주신 하나님의 은혜에 언제나 감사를 드리고 복음 전하는 전도자로 살아가자.

☞본문 (행10:34~10:48)
34그러자 베드로가 말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제야 내가 깨달았습니다. 참으로 하나님께서는 사람을 겉모양으로 차별하지 않으시고
35하나님을 경외하고 의를 행하는 사람들이라면 어떤 민족이든 받아 주신다는 것입니다.
36하나님께서 모든 것의 주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평화의 복음을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전해 주신 것을 여러분도 잘 알 것입니다.
37요한이 세례를 전파한 후에 갈릴리에서 시작해 온 유대에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도 알 것입니다.
38하나님께서 나사렛 예수에게 성령과 능력으로 기름 부으신 것과 하나님께서 예수와 함께하심으로 예수께서 선을 행하시고 마귀의 능력 아래 짓눌려 있던 사람들을 모두 고쳐 주시며 두루 다니셨습니다.
39우리는 예수께서 유대 사람들의 땅과 예루살렘에서 하신 모든 일의 증인입니다. 그들은 예수를 나무에 달아 죽였지만
40하나님께서는 3일째 되는 날 예수를 살리셔서 사람들에게 나타나게 하셨습니다.
41그러나 모든 사람이 다 본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미리 선택하신 증인들, 곧 예수께서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살아나신 후 함께 먹고 마셨던 바로 우리에게만 보여 주신 것입니다.
42예수께서는 우리에게 사람들에게 말씀을 전파하라고 명하셨습니다. 살아 있는 사람과 죽은 사람의 심판자로 그리고 하나님께서 세우신 이가 바로 자기임을 증언하라고 하셨습니다.
43모든 예언자들도 예수를 믿는 모든 사람은 그 이름으로 죄 용서를 받게 된다고 증언했습니다.”

44베드로가 이렇게 말하고 있을 때 말씀을 듣고 있던 모든 사람에게 성령이 내려왔습니다.
45베드로와 함께 온 할례 받은 신자들은 성령의 은사를 이방 사람들에게까지 부어 주시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46사람들이 방언으로 말하고 하나님을 찬양하는 소리가 들렸던 것입니다. 그때 베드로가 말했습니다.
47“이 사람들도 우리와 마찬가지로 성령을 받았으니 물로 세례 주는 것을 누가 막을 수 있겠습니까?”
48그래서 베드로는 그들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으라고 명했습니다. 그 후 그들은 베드로에게 자기들과 함께 며칠 더 머물다 갈 것을 간청했습니다.

창조자 구원주 성령권능복음
다시오실 예수그리스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