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도행전 10:33]
내가 곧 당신에게 사람을 보내었는데 오셨으니 잘하였나이다 이제 우리는 주께서 당신에게 명하신 모든 것을 듣고자 하여 다 하나님 앞에 있나이다
So I sent for you immediately, and it was good of you to come. Now we are all here in the presence of God to listen to everything the Lord has commanded you to tell us."
오늘 말씀 가운데 도전하시는 것은
1.베드로가 환상이 무슨뜻인지 궁금할때 누가 도착을 했는가?
-베드로가 이 환상이 무슨 뜻인지 궁금해하는 동안 고넬료가 보낸 사람들이 시몬의 집을 찾아와 문 앞에 서 있었습니다.
-그들은 큰 소리로 “베드로라고 하는 시몬이 여기 묵고 있습니까?” 하고 물었습니다.
2.욥바에서 온 사람들이 베드로를 부를때 성령깨서 말씀하신것은?
-베드로가 아직 환상에 대해 생각하고 있을 그때 성령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시몬아, 세 사람이 너를 찾아왔다.
-그러니 일어나 아래로 내려가 보아라. 그리고 주저하지 말고 그들과 함께 가거라. 내가 그들을 보냈기 때문이다.”
3.성령께서 말씀하신대로 아래로 내려가서 어떤 말을 했는가?
-베드로는 내려가서 그 사람들에게 말했습니다. “내가 당신들이 찾고 있는 그 사람입니다만 무슨 일로 오셨습니까?”
4.욥바에서 온사람들은 고넬료가 보낸이유를 어떻게 소개하는가?
-그러자 그사람들이 대답했습니다. “저희는 고넬료 백부장이 보내서 왔습니다. 고넬료는 의인이요, 하나님을 경외하는 분이시며 온 유대 사람들에게도 존경받는 분이십니다.
-한 거룩한 천사가 고넬료에게 나타나 당신을 집으로 모셔와 당신이 하는 말을 들으라고 했습니다.”
5.베드로는 욥바에서 온사람들을 어떻게 하기로 했는가?
-그러자 베드로는 그 사람들을 맞아들여 그 집에 묵게 했습니다. 다음 날 베드로는 그들과 함께 길을 떠났습니다.
-욥바에서 온 형제들 몇 사람도 동행하게 됐습니다.이튿날 그는 가이사랴에 도착했습니다.
6.고넬료는 베드로가 도착하기 전에 어떻게 준비를 했는가?
-고넬료는 친척들과 가까운 친구들을 불러 놓고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7.베드로가 도착을 하자 고넬료는 어떻게 맞이했는가?
-베드로가 집으로 들어가자 고넬료가 맞이하며 베드로 발 앞에 엎드려 경의를 표했습니다.
8.베드로는 인사하는 고넬료에게 어떻게 화답을 했는가?
-그러나 베드로는 그를 일으켜 세우며 “일어나시오. 나도 같은 사람일 뿐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베드로는 고넬료와 이야기를 나누며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들어가 보니 많은 사람들이 모여 있었습니다.
9.베드로는 안으로 들어가서 모인 사람들에게 어떻게 말했는가?
-그들에게 베드로가 말했습니다. “여러분도 잘 알다시피 이렇게 이방 사람과 교제하거나 방문하는 것은 우리 유대 사람으로서는 율법에 어긋나는 행동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어떤 사람도 불결하거나 더럽다고 해서는 안 된다고 내게 보여 주셨습니다.
10.베드로는 하나님께서 보내서 와서 어떤일로 불렀는지 말했나?
-그렇기에 여러분이 나를 불렀을 때 사양하지 않고 왔습니다. 그런데 무슨 일로 나를 불렀습니까?”
11.고넬료는 베드로의 질문에 어떻게 대답을 했는가?
-고넬료가 대답했습니다. “4일 전 바로 이 시간 오후 3시쯤에 내가 집에서 기도를 하는데 갑자기 빛나는 옷을 입은 한 사람이 내 앞에 서서
-‘고넬료야, 하나님께서 네 기도를 들으셨고 네가 가난한 사람들에게 베푼 것을 기억하고 계신다.
12.천사가 고넬료에게 누구를 보내라고 말을 했는가?
-욥바로 사람들을 보내 베드로라고 하는 시몬을 불러라.
-그는 바닷가에 살면서 가죽 제품을 만드는 시몬의 집에 손님으로 있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래서 내가 즉시 당신을 부르러 보냈던 것입니다.
13.고넬료는 자기 부른 사람들을 불러서 어떤 마음이라 했는가?
-정말 잘 오셨습니다. 지금 여기 하나님 앞에 우리 모두 와 있으니 주께서 당신에게 명령하신 모든 것을 귀 기울여 듣겠습니다.”
14.결론
-베드로가 욥바에서 온사람들을 성령께서 말씀하여 맞이하여 고넬료는 의인이며 하나님을 경외하며 온 유대 사람들에게도 존경받는 분이며 천사가 당신을 모셔 오라고 한것을 들었다.
-베드로는 가이사랴에 도착하여 들어가자 고넬료는 베드로 발 앞에 엎드려 경의를 표했다.
-베드로가 이렇게 이방 사람과 교제나 방문하는 것은 유대 사람 율법에 어긋나지만 하나님께서 어떤 사람도 불결하거나 더럽다고 해서는 안 된다고 보여 주셨다.
-고넬료가 기도시간에 천사가
욥바로 사람들을 보내 베드로를 부르라고 하여 당신을 부렀고 주께서 당신에게 명령하신 것을 귀 기울여 듣겠다.
15.적용
-성령께서 교통을 하며 하나님의 사역을 이루어 가는 것을 알아야 한다.
-성령께서 인도하실때 사역자들이 경험하지 못하는 길로 이끌어 주실때 신뢰하고 나아가야 한다.
-믿음안에 자체들은 서로 협력하며 사역을 일어나고 채워지는 것을 확신해야 한다.
-언제나 성령의 인도하심에 민감하게 깨어 있어야 한다.
-오늘도 매일 매순간 한걸음 한걸음 가도록 하시는 성령님의 역사에 감사하자.
☞본문 (행10:17~10:33)
17베드로가 이 환상이 무슨 뜻인지 궁금해하는 동안 고넬료가 보낸 사람들이 시몬의 집을 찾아와 문 앞에 서 있었습니다.
18그들은 큰 소리로 “베드로라고 하는 시몬이 여기 묵고 있습니까?” 하고 물었습니다.
19베드로가 아직 환상에 대해 생각하고 있을 그때 성령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시몬아, 세 사람이 너를 찾아왔다.
20그러니 일어나 아래로 내려가 보아라. 그리고 주저하지 말고 그들과 함께 가거라. 내가 그들을 보냈기 때문이다.”
21베드로는 내려가서 그 사람들에게 말했습니다. “내가 당신들이 찾고 있는 그 사람입니다만 무슨 일로 오셨습니까?”
22그러자 그 사람들이 대답했습니다. “저희는 고넬료 백부장이 보내서 왔습니다. 고넬료는 의인이요, 하나님을 경외하는 분이시며 온 유대 사람들에게도 존경받는 분이십니다. 한 거룩한 천사가 고넬료에게 나타나 당신을 집으로 모셔와 당신이 하는 말을 들으라고 했습니다.”
23그러자 베드로는 그 사람들을 맞아들여 그 집에 묵게 했습니다. 다음 날 베드로는 그들과 함께 길을 떠났습니다. 욥바에서 온 형제들 몇 사람도 동행하게 됐습니다.
24이튿날 그는 가이사랴에 도착했습니다. 고넬료는 친척들과 가까운 친구들을 불러 놓고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25베드로가 집으로 들어가자 고넬료가 맞이하며 베드로 발 앞에 엎드려 경의를 표했습니다.
26그러나 베드로는 그를 일으켜 세우며 “일어나시오. 나도 같은 사람일 뿐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27베드로는 고넬료와 이야기를 나누며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들어가 보니 많은 사람들이 모여 있었습니다.
28그들에게 베드로가 말했습니다. “여러분도 잘 알다시피 이렇게 이방 사람과 교제하거나 방문하는 것은 우리 유대 사람으로서는 율법에 어긋나는 행동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어떤 사람도 불결하거나 더럽다고 해서는 안 된다고 내게 보여 주셨습니다.
29그렇기에 여러분이 나를 불렀을 때 사양하지 않고 왔습니다. 그런데 무슨 일로 나를 불렀습니까?”
30고넬료가 대답했습니다. “4일 전 바로 이 시간 오후 3시쯤에 내가 집에서 기도를 하는데 갑자기 빛나는 옷을 입은 한 사람이 내 앞에 서서
31‘고넬료야, 하나님께서 네 기도를 들으셨고 네가 가난한 사람들에게 베푼 것을 기억하고 계신다.
32욥바로 사람들을 보내 베드로라고 하는 시몬을 불러라. 그는 바닷가에 살면서 가죽 제품을 만드는 시몬의 집에 손님으로 있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33그래서 내가 즉시 당신을 부르러 보냈던 것입니다. 정말 잘 오셨습니다. 지금 여기 하나님 앞에 우리 모두 와 있으니 주께서 당신에게 명령하신 모든 것을 귀 기울여 듣겠습니다.”
창조자 구원주 성령권능복음
다시오실 예수그리스도
'귀납법적 성경 QT (생명의 삶) > 사도행전(Q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도행전11;1-18 이방복음 전도 당위성을 전하는 베드로(20180701 주일) 비 (0) | 2018.11.01 |
---|---|
사도행전10:34-48 로마백부장 고넬료 집안에 임한 성령과 세례(20180630 토) 흐림 비 (0) | 2018.11.01 |
사도행전10:1-16 고넬료와 베드로가 본 환상(20180628 목) 흐림 비 (0) | 2018.11.01 |
사도행전9:32-43 베드로가 예수님의 이름으로 치유하는 역사(20180627 수) 흐림 (0) | 2018.11.01 |
사도행전9:23-31 사울을 예수님의 제자로 세워주는 바나바(20180626 화) 장마비 (0) | 2018.11.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