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납법적 성경 QT (생명의 삶)/시편(QT)

시편 89:19=37 나의 구원의 바위이신 하나님(20180530 수) 맑음

가디우스 2018. 11. 1. 14:19

[시편 89:26]
그가 내게 부르기를 주는 나의 아버지시요 나의 하나님이시요 나의 구원의 바위시라 하리로다
He will call out to me, 'You are my Father, my God, the Rock my Savior.'

오늘 말씀 가운데 도전하시는 것은
1.하나님께서 환상 가운데 다윗을 찾아 세우시는 방법은?
-주께서 환상 가운데 주의 거룩한 사람들에게 말씀하셨다. 내가 한 용사에게 힘을 주었고 내가 백성 가운데 택한 사람을 높였다.
-내가 내 종 다윗을 찾아내 내 거룩한 기름을 그에게 부어 주었다.

2.하나님께서 세우신 다윗에게 무엇을 주시는가?
-내 손으로 그를 붙들고 내 팔이 그에게 힘을 준다.
-적들이 그를 협박하지 못하고 사악한 자들이 그를 억압하지 못하리라.
-내가 그 앞에서 그 적들을 짓밟고 그를 미워하는 자들을 치리라.

3.하나님께서 세우신 다윗은 어떤 신분이 되고 보호를 받는가?
-내 신실함과 자비가 그와 함께할 것이니 내 이름으로 그 뿔이 높이 들리리라.
-내가 그의 손을 바다 가운데 두고 그의 오른손을 강 가운데 두리라.
-내가 또 그를 내 맏아들로 삼고 이 땅의 왕들보다 높이 올리리라.

4.다윗은 하나님을 어떻게 각기 다르게 부르는가?
-그가 나를 불러 주는 내 아버지 시며 내 하나님이시며 내 구원의 반석이십니다 라고 한다.

5.하나님께서는 다윗과 어떤 언약을 맺으시는가?
-내가 내 사랑을 영원히 그에게 두고 그와 맺은 언약을 어기지 않으리라.
-내가 그의 후손들을 영원히 지속 되게 하고 그의 왕좌도 하늘이 존재하는 한 있게 하리라.

6.다윗의 후손이 하나님의 법을 저버리면 어떻게 하시는가?
-만약 그 자손들이 내 법을 버리고 내 판단대로 따르지 않는다.
-내 법을 어기고 내 계명을 지키지 않는다.
-그때는 내가 막대기로 그 죄를 다스리고 채찍으로 그 죄악을 징벌하리라.

7.다윗의 후손을 징벌 하시지만 하나님 사랑의 징표는 무엇인가?
-그러나 내 사랑을 그에게서 완전히 거두지는 않을 것이며 내 신실함도 저버리지 않는다.
-내 언약도 깨지 않고 내 입술로 한 말도 번복하지 않으리라.

8.거룩하신 하나님께서 한번 하신 맹세의 효력은?
-내가 내 거룩함으로 맹세한 것이 있으니 내가 어떻게 다윗에게 한 말이 거짓말이 아니다.
-그 씨가 영원히 이어지겠고 그의 왕좌가 해처럼 내 앞에 지속될 것이다.
-하늘의 신실한 증인인 달처럼 영원히 설 것이다.

9.결론
-하나님께서 환상 가운데 용사 다윗을 찾아내고 거룩한 기름을 부어 맏아들로 삼고 왕으로 세우셨다.
-하나님께서 다윗을 붙들어 힘을 주시고 적들이 협박을 못하게 보호하시고 사악한 자들이 억압을 하지 않도록 하신다.
-다윗의 후손이 하나님의 법을 떠날때 막대기와 채찍으로 죄악을 징벌하시지만 사랑을 완전히 거두지 않으시고 그씨가 영원히 이어지게 하신다.

10.적용
-나를 하나님의 자녀를 삼으시고  사역을 감당하는 일꾼으로 세워 주심에 깊이 감사드리자.
-하나님의 사역을 감당할 힘을 주시고 사방에 둘러싼 악한 적들의 공격에서 보호하시고 인도하시는 은혜에 감사를 드리자.
-잘못된 길을 갈때 징계를 하시지만 한순간도 아들을 기다리는 아버지의 사랑으로 품어주시는 가슴을 잊지말자.  
-부족한 나를 택하여 세우시고 인도하시는 사랑에 말로다 표현할  수가 없다.

☞본문 (시 89:19~37)
19주께서 언젠가 환상 가운데 주의 거룩한 사람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한 용사에게 힘을 주었다. 내가 백성 가운데 택한 사람을 높였다.
20내가 내 종 다윗을 찾아내 내 거룩한 기름을 그에게 부어 주었다.
21내 손으로 그를 붙들고 내 팔이 그에게 힘을 주리니
22적들이 그를 협박하지 못하고 사악한 자들이 그를 억압하지 못하리라.
23내가 그 앞에서 그 적들을 짓밟고 그를 미워하는 자들을 치리라.
24내 신실함과 자비가 그와 함께할 것이니 내 이름으로 그 뿔이 높이 들리리라.
25내가 그의 손을 바다 가운데 두고 그의 오른손을 강 가운데 두리라.
26그가 나를 불러 ‘주는 내 아버지이시며 내 하나님이시며 내 구원의 반석이십니다’라고 하리라.
27내가 또 그를 내 맏아들로 삼고 이 땅의 왕들보다 높이 올리리라.
28내가 내 사랑을 영원히 그에게 두고 그와 맺은 언약을 어기지 않으리라.
29내가 그의 후손들을 영원히 지속되게 하고 그의 왕좌도 하늘이 존재하는 한 있게 하리라.

30만약 그 자손들이 내 법을 버리고 내 판단대로 따르지 않으며
31내 법을 어기고 내 계명을 지키지 않으면
32그때는 내가 막대기로 그 죄를 다스리고 채찍으로 그 죄악을 징벌하리라.
33그러나 내 사랑을 그에게서 완전히 거두지는 않을 것이며 내 신실함도 저버리지 않으며
34내 언약도 깨지 않고 내 입술로 한 말도 번복하지 않으리라.
35내가 내 거룩함으로 맹세한 것이 있으니 내가 어떻게 다윗에게 한 말이 거짓말이 되게 하겠느냐?
36그 씨가 영원히 이어지겠고 그의 왕좌가 해처럼 내 앞에 지속될 것이며
37하늘의 신실한 증인인 달처럼 영원히 설 것이다.” (셀라)

창조자 구원주 성령권능복음
다시오실 예수그리스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