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납법적 성경 QT (생명의 삶)/시편(QT)

시편86:1-17 전심으로 주를 찬송하고 영광돌리라(20180526 토) 맑음

가디우스 2018. 11. 1. 14:11

[시편 86:12]
주 나의 하나님이여 내가 전심으로 주를 찬송하고 영원토록 주의 이름에 영광을 돌리오리니
I will praise you, O Lord my God, with all my heart; I will glorify your name forever.

오늘 말씀 가운데 도전하시는 것은
1.여호와께 간구하는 간절한 기도를 통해 무엇을 원하는가?
-여호와여 귀를 기울여 들어 주시소서. 내가 가난하고 궁핍합니다.
-나는 거룩한 사람이니 내 영혼을 보호하소서. 주는 내 하나님이시며 주를 의지하는 주의 종을 구원하소서.

2.내가 영혼을 주께 기도할때 여호와께서는 어떻게 받으시나?
-여호와여 나를 불쌍히 여기소서. 내가 날마다 주께 부르짖습니다.
-주여 내 영혼을 주께 올려 드리니 주의 종의 마음을 기뻐하소서.

3.여호와께서 어떤분이신지 간구 하고 있는가?
-주께서는 선하시고 기꺼이 용서하시며 주를 부르는 모든 사람을 가엾게 여기는 분이십니다.

4.고통을 당할때 여호와께 부르짖을때 확신하는 것은?
-여호와여 내 기도를 들으소서. 내가 간청하는 소리에 귀 기울이소서.
-내가 고통당할 때 주를 부르면 주께서는 내게 응답하실 것입니다.

5.여호와가 어떤 분이시라는 것을 알수 있는가?
-주여 신들 가운데 주와 같은 분이 없습니다. 주의 행적과 비길 만한 것도 없습니다.
-주께서 만드신 모든 민족들이 주 앞에 와서 경배하고 주의 이름에 영광을 돌릴 것입니다.
-주께서는 위대하시고 놀라운 일들을 하시니 오직 주만이 하나님이십니다.

6.여호와께 길을 인도해 달라고 하는 이유는?
-여호와여 주의 길을 내게 가르치소서. 그러면 내가 주의 진리 안에서 다닐 것입니다.
-내 마음을 하나로 모으셔서 주의 이름을 두려워하게 하소서.

7.여호와의 인도함을 받는 자녀들의 기도는 무엇인가?
-주 내 하나님이여 내 온 마음으로 주를 찬양하고 영원히 주의 이름에 영광 돌리겠습니다.
-주께서 나를 가엾게 여기시는 마음이 크시고 가장 깊은 죽음에서 나를 건지셨기 때문입니다.

8.여호와 앞에 교만한 사람들의 행동은 무엇인가?
-하나님이여 교만한 사람들이 내게 맞서 들고 일어났습니다.
-폭력을 행하는 무리가 내 목숨을 노립니다. 주에 대해서는 안중에도 없는 사람들입니다.

9.여호와의 속성을 말하며 기도하는 것은 무엇인가?
-주께서는 크신 자비의 하나님 이시고 은혜롭고 오래 참으며 돌보시는 마음과 진리가 넘치는 분이십니다.
-주여 나를 돌아보시고 불쌍히 여기소서. 주의 종에게 힘을 주시고 주의 여종의 아들을 구원하소서.

10.내가 당한 수치를 여호와께  간구하며 바라는 것은 무엇인가? 
-주의 은혜의 증거를 내게 주어 나를 미워하는 사람들이 그것을 보고 수치를 당하게 하소서.
-여호와께서 나를 도우셨고 나를 위로하셨습니다.

11.결론
-여호와께 내가 날마다 부르짖으니 나를 불쌍히 여기소서.
-나를 돌아보시고 불쌍히 여기시며 주의 종에게 힘을 주시고 자녀들을 구원하소서.
-여호와여 주의 길을 가르치시며  주의 진리 안에서 다닐 것입니다.
-내 하나님이여 온 마음으로 주를 찬양하고 영원히 주의 이름에 영광 돌리겠습니다.

12.적용
-하나님 나를 불쌍히 여겨 주시고  매일 기도하며 집중하고 기도의 분량을 채우자.
-하나님 앞에 기도를 할때 힘을 주시고 인도하심을 경험하자.
-하나님께 기도를 할때 길을 인도하시며 말씀의 진리가 운데 승리를 경험하자.
-간구를 할때 마음의 평안을 주시고 찬양을 드리며 영광을 돌리는 삶을 세워가자.

☞본문 (시 86:1~17)
오 여호와여, 주의 귀를 기울여 들어 주소서. 내가 가난하고 궁핍합니다.
나는 거룩한 사람이니 내 영혼을 보호하소서. 오 주는 내 하나님이십니다. 주를 의지하는 주의 종을 구원하소서.
오 여호와여, 나를 불쌍히 여기소서. 내가 날마다 주께 부르짖습니다.
오 주여, 내 영혼을 주께 올려 드리니 주의 종의 마음을 기뻐하소서.
주여, 주께서는 선하시고 기꺼이 용서하시며 주를 부르는 모든 사람을 가엾게 여기는 분이십니다.
오 여호와여, 내 기도를 들으소서. 내가 간청하는 소리에 귀 기울이소서.
내가 고통당할 때 주를 부르면 주께서는 내게 응답하실 것입니다.

오 주여, 신들 가운데 주와 같은 분이 없습니다. 주의 행적과 비길 만한 것도 없습니다.
오 주여, 주께서 만드신 모든 민족들이 주 앞에 와서 경배하고 주의 이름에 영광을 돌릴 것입니다.
주께서는 위대하시고 놀라운 일들을 하시니 오직 주만이 하나님이십니다.
오 여호와여, 주의 길을 내게 가르치소서. 그러면 내가 주의 진리 안에서 다닐 것입니다. 내 마음을 하나로 모으셔서 주의 이름을 두려워하게 하소서.
오 주 내 하나님이여, 내 온 마음으로 주를 찬양하고 영원히 주의 이름에 영광 돌리겠습니다.
주께서 나를 가엾게 여기시는 마음이 크시고 가장 깊은 죽음에서 나를 건지셨기 때문입니다.
오 하나님이여, 교만한 사람들이 내게 맞서 들고 일어났습니다. 폭력을 행하는 무리가 내 목숨을 노립니다. 주에 대해서는 안중에도 없는 사람들입니다.
오 주여, 그러나 주께서는 크신 자비의 하나님이시고 은혜롭고 오래 참으며 돌보시는 마음과 진리가 넘치는 분이십니다.
오 주여, 나를 돌아보시고 불쌍히 여기소서. 주의 종에게 힘을 주시고 주의 여종의 아들을 구원하소서.
주의 은혜의 증거를 내게 주어 나를 미워하는 사람들이 그것을 보고 수치를 당하게 하소서. 여호와여, 주께서 나를 도우셨고 나를 위로하셨습니다.

창조자 구원주 성령권능복음
다시오실 예수그리스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