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납법적 성경 QT (생명의 삶)/시편(QT)

시편89:1-18 여호와의 인자하심을 노래하자(20180529 화) 흐림 비

가디우스 2018. 11. 1. 14:16

[시편 89:1]
내가 여호와의 인자하심을 영원히 노래하며 주의 성실하심을 내 입으로 대대에 알게 하리이다
I will sing of the LORD's great love forever; with my mouth I will make your faithfulness known through all generations.

오늘 말씀 가운데 도전하시는 것은
1.내가 주의 사랑에 감격하여 찬양을 드리는 모습은?
-내가 주의 사랑을 영원히 노래하겠습니다.
-내 입으로 주의 신실하심을 온 세대에 알리겠습니다.

2.주의 사랑으로 세워지는 나라를 찬양하는 것은?
-내가 주의 사랑이 영원히 세워질 것이며 주께서 주의 신실하심을 하늘에 세우실 것입니다.
-나는 내가 선택한 사람들과 언약을 맺었고 내 종 다윗에게 맹세하기를 내가 네 씨를 영원히 세우고 네 왕좌를 모든 세대에 튼튼히 하겠다’고 했다.

3.여호와께서 이루신 기적을 바라보며 찬양하는 모습은?
-여호와여 하늘이 주의 기적을 찬양할 것이며 성도들의 집회에서 주의 신실함도 찬양할 것입니다.
-하늘 위에서 누가 여호와와 비길 수 있겠습니까?
-신들 가운데 여호와 같은 이 누가 있겠습니까?

4.여호와께서 이루시는 나라를 바라보는 성도들의 반응은?
-성도들이 모임에서 하나님을 몹시 두려워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주변에 있는 그 누구보다 더욱 경외해야 할 분이십니다.
-만군의 하나님 여호와여 주 같은 분이 누가 있겠습니까?
-주의 주변에 누가 그토록 신실하겠습니까?

5.여호와께서 세상을 주관자심을 알수있는 사실은?
-주께서는 파도치는 바다를 다스리시며 그 일어나는 물결을 잔잔하게 하십니다.
-주께서 라합을 죽임당한 자같이 깨뜨리셨고 주의 강한 팔로 주의 원수들을 흩어 버리셨습니다.
-하늘이 주의 것이고  땅도 주의 것이니 주께서 세상과 그 안에 있는 모든 것을 지으셨습니다.

6.무한하신 여호와의 능력을 말하고 있는 것은 무엇인가?
-주께서 남북을 창조하셨으니 다볼과 헤르몬이 주의 이름을 기뻐할 것입니다.
-주께는 강한 팔이 있고 주의 손은 강하며 주의 오른손은 높습니다.

7.여호와 하나님 앞으로 나아가는 비결은 무엇인가?
-정의와 공의가 주의 옥좌의 기초이며 사랑과 진리가 주의 얼굴 앞에 나아갑니다.

8.여호와를 만난 사람들은 어떻게 변하는가?
-기쁨의 소리를 아는 사람들은 복이 있습니다. 여호와여 그들은 주의 얼굴 빛 가운데 다니는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하루 종일 주의 이름을 즐거워하며 주의 의 안에서 높아집니다.

9.여호와를 만난 사람들이 영광을 돌리는 모습은?
-주께서는 그들의 힘의 영광이시며 주께서 주의 은혜로 우리 뿔을 높이 올려 주실 것입니다.
-진정 여호와는 우리의 방패이시니 이스라엘의 거룩한 분이 우리 왕이십니다.

10.결론
-여호와는 우리의 방패이시며 이스라엘의 거룩한 우리의 왕이시다.
-여호와께서 택한 사람들과 언약을 맺었고 다윗에게 네 씨를 영원히 세우고 네 왕좌를 모든 세대에 튼튼히 세우셨다.
-여호와여 하늘이 주의 기적을 찬양하며 성도들은 주의 신실함도 찬양하며 영광을 돌린다.

11.적용
-우리의 힘이시고 방패이신 여호와께서 인도하시고 이끌어 주심에 감사를 하자.
-나를 지명하여 부르시고 하나님 자녀 삼아 주시고 기도를 할때 가장 적절한때 응답하여 주심에 감사를 드리자.
-천지만물을 주관하시는 하나님을 전적으로 신뢰하며 하나님께 찬양을 올리고 영광을 돌리며 나아가자.

☞본문 (시 89:1~19)
1내가 주의 사랑을 영원히 노래하겠습니다. 내 입으로 주의 신실하심을 온 세대에 알리겠습니다.
2내가 “주의 사랑이 영원히 세워질 것입니다. 주께서 주의 신실하심을 하늘에 세우실 것입니다”라고 말하겠습니다.
3“나는 내가 선택한 사람들과 언약을 맺었고 내 종 다윗에게 맹세하기를
4‘내가 네 씨를 영원히 세우고 네 왕좌를 모든 세대에 튼튼히 하겠다’고 했다.” (셀라)
5오 여호와여, 하늘이 주의 기적을 찬양할 것입니다. 성도들의 집회에서 주의 신실함도 찬양할 것입니다.
6하늘 위에서 누가 여호와와 비길 수 있겠습니까? 신들 가운데 여호와 같은 이, 누가 있겠습니까?
7성도들이 모임에서 하나님을 몹시 두려워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주변에 있는 그 누구보다 더욱 경외해야 할 분이십니다.
8오 만군의 하나님 여호와여, 주 같은 분이 누가 있겠습니까? 주의 주변에 누가 그토록 신실하겠습니까?

9주께서는 파도치는 바다를 다스리시며 그 일어나는 물결을 잔잔하게 하십니다.
10주께서 라합을 죽임당한 자같이 깨뜨리셨고 주의 강한 팔로 주의 원수들을 흩어 버리셨습니다.
11하늘이 주의 것이요, 땅도 주의 것이니 주께서 세상과 그 안에 있는 모든 것을 지으셨습니다.
12주께서 남북을 창조하셨으니 다볼과 헤르몬이 주의 이름을 기뻐할 것입니다.
13주께는 강한 팔이 있고 주의 손은 강하며 주의 오른손은 높습니다.
14정의와 공의가 주의 옥좌의 기초이며 사랑과 진리가 주의 얼굴 앞에 나아갑니다.
15기쁨의 소리를 아는 사람들은 복이 있습니다. 오 여호와여, 그들은 주의 얼굴 빛 가운데 다니는 사람들입니다.
16그들은 하루 종일 주의 이름을 즐거워하며 주의 의 안에서 높아집니다.
17주께서는 그들의 힘의 영광이십니다. 주께서 주의 은혜로 우리 뿔을 높이 올려 주실 것입니다.
18진정 여호와는 우리의 방패이시니 이스라엘의 거룩한 분이 우리 왕이십니다.

창조자 구원주 성령권능복음
다시오실 예수그리스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