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납법적 성경 QT (생명의 삶)/이사야(QT)

이사야66:15~24 하나님의 심판과 회복의 역사(20180520 주일) 맑음

가디우스 2018. 10. 22. 15:18

[이사야 66:20]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이스라엘 자손이 예물을 깨끗한 그릇에 담아 여호와의 집에 드림 같이 그들이 너희 모든 형제를 뭇 나라에서 나의 성산 예루살렘으로 말과 수레와 교자와 노새와 낙타에 태워다가 여호와께 예물로 드릴 것이요
And they will bring all your brothers, from all the nations, to my holy mountain in Jerusalem as an offering to the LORD -on horses, in chariots and wagons, and on mules and camels," says the LORD. "They will bring them, as the Israelites bring their grain offerings, to the temple of the LORD in ceremonially clean vessels.


오늘 말씀 가운데 도전하시는 것은
1.여호와께서 심판의때 어떻게 강림하시는가?
-여호와께서 불을 타고 오실때 그분의 병거들은 마치 회오리바람 같구나.
-그분이 분을 내셔서 뿜으시는 콧김은 불꽃을 내뿜는 책망이 돼 보복한다.

2.여호와께서 심판 하실때 이스라엘 사람은 어떻게 되는가?
-여호와께서 불로 심판하시고 주의 칼로 모든 사람을 심판하실 것이니 여호와께 죽을 사람이 많을 것이다.

3.여호와의 심판때 무엇때문에 죽임을 당하는가?
-스스로 거룩히 구별하고 몸을 정결하게 한 뒤에 그 동산에 들어가서 돼지고기와 쥐고기와 다른 가증스러운 것을 먹는 사람들과 함께 따라다니는 사람들은 함께 끝장이 난다.

4.여호외께서 심판때 살아남는 사람을 어떻게 회복 시키시는가?
-나는 그들의 행동과 생각을 알기 때문에 때가 되면 언어가 다른 나라를 모두 모으면 그들이 와서 내 영광을 볼 것이다.
-내가 그들 가운데 징표를 두어서 내가 살아남은 사람들 가운데 몇몇을 다시스와 뿔과 활잡이로 유명한 룻과 두발과 야완과 내 명성을 들은 적도 없고 내 영광을 본 적도 없는 저 먼 섬들에게로 보내서 여러 나라에 내 영광을 알릴 것이다.

5.이스라엘이 회복을 시키실때 어떻게 세워주시는가?
-이스라엘 백성이 깨끗한 그릇에 선물을 담아서 여호와의 성전에 드리는 것처럼 그들이 모든 나라들로부터 너희의 모든 형제들을 말과 병거와 마차와 노새와 낙타에 태워서 예루살렘에 있는 내 거룩한 산으로 데려올 것이다.
-내가 그들 가운데 몇몇을 뽑아서 제사장과 레위 사람으로 세우신다고 여호와께서 말씀 하셨다.

6.여호와께서 만드신 새하늘 새땅에 들어가는 영광은 누군가?
-내가 만드는 새 하늘과 새 땅이 내 앞에 있는 것처럼 너희의 자손과 너희의 이름도 그렇게 이어질 것이라고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매달 초하루와 안식일마다 모든 사람이 내 앞에 와서 내게 절할 것이라고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7.여호와를 거역하는 백성들은 어떤 최후를 맞이하는가?
-그들이 나가서 나를 거역하던 사람들의 시체를 보며 그들을 갉아 먹는 지렁이는 죽지 않을 것이고 그들을 태우는 불도 꺼지지 않을 것이니 모든 사람이 그것을 보고 역겨워할 것이다.

8.결론
-여호와께서 이스라엘 백성을 깨끗한 그릇에 선물을 담아서 여호와의 성전에 드리는 것처럼 그들이 모든 나라들로부터 병거와 바차에 태워 예루살렘 거룩한 산으로 데려오신다.
-돌아온 사람 가운데 몇몇을 뽑아서 제사장과 레위 사람으로 세우신다
-때가 되면 언어가 다른 나라를 모두 모을때 그들이 와서 여호와의 영광을 볼 것이다.
-여호와께서 불로 심판하시고 주의 칼로 모든 사람을 심판하실때 죽을 사람이 많을 것이다.
-여호와를 거역하던 사람들의 시체를 보며 그들을 갉아 먹는 지렁이는 죽지 않고 그들을 태우는 불도 꺼지지 않아 모든 사람이 그것을 보고 역겨워할 것이다.

9.적용
-여호와의 심판때 불과 칼로 심판을 당할때 거역하는 수많은 사람이 죽임을 당하는 역사를 알아야 한다.
-여호와께 택함을 받은 자녀들은 구원을 받고 여호와의 영광을 돌리게 된다.
-세상의 갈수록 악해져가는 현실앞에 깨어서 정신을 차리고 복음의 등불을 밝히며 나아가자.
-믿음으로 흔들림없이 오직 하나님만 바라보며 나아가자.  

☞본문
보라. 여호와께서 불을 타고 오신다. 그분의 병거들은 마치 회오리바람 같구나. 그분이 분을 내셔서 뿜으시는 콧김은 불꽃을 내뿜는 책망이 돼 보복한다.
그렇다. 여호와께서 불로 심판하시고 주의 칼로 모든 사람을 심판하실 것이니 여호와께 죽을 사람이 많을 것이다.
“스스로 거룩히 구별하고 몸을 정결하게 한 뒤에 그 동산에 들어가서 돼지고기와 쥐고기와 다른 가증스러운 것을 먹는 사람들과 함께 따라다니는 사람들은 함께 끝장날 것이다.
여호와의 말씀이다. 나는 그들의 행동과 생각을 알기 때문에 때가 되면 언어가 다른 나라를 모두 모으겠다. 그러면 그들이 와서 내 영광을 볼 것이다.

내가 그들 가운데 징표를 두어서 내가 살아남은 사람들 가운데 몇몇을 다시스와 뿔과 활잡이로 유명한 룻과 두발과 야완과 내 명성을 들은 적도 없고 내 영광을 본 적도 없는 저 먼 섬들에게로 보내서 여러 나라에 내 영광을 알릴 것이다.그러면 마치 이스라엘 백성이 깨끗한 그릇에 선물을 담아서 여호와의 성전에 드리는 것처럼 그들이 모든 나라들로부터 너희의 모든 형제들을 말과 병거와 마차와 노새와 낙타에 태워서 예루살렘에 있는 내 거룩한 산으로 데려올 것이다.”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내가 그들 가운데 몇몇을 뽑아서 제사장과 레위 사람으로 세우겠다.”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내가 만드는 새 하늘과 새 땅이 내 앞에 있는 것처럼 너희의 자손과 너희의 이름도 그렇게 이어질 것이다. 여호와의 말이다.
매달 초하루와 안식일마다 모든 사람이 내 앞에 와서 내게 절할 것이다.”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그들이 나가서 나를 거역하던 사람들의 시체를 볼 것이다. 그들을 갉아 먹는 지렁이는 죽지 않을 것이고 그들을 태우는 불도 꺼지지 않을 것이니 모든 사람이 그것을 보고 역겨워할 것이다.”

창조자 구원주 성령권능복음
다시오실 예수그리스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