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납법적 성경 QT (생명의 삶)/이사야(QT)

이사야53:7~12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한 하나님의 계획(20180430 월) 맑음

가디우스 2018. 5. 29. 16:36

[이사야 53:7]
그가 곤욕을 당하여 괴로울 때에도 그의 입을 열지 아니하였음이여 마치 도수장으로 끌려 가는 어린 양과 털 깎는 자 앞에서 잠잠한 양 같이 그의 입을 열지 아니하였도다
He was oppressed and afflicted, yet he did not open his mouth; he was led like a lamb to the slaughter, and as a sheep before her shearers is silent, so he did not open his mouth.

오늘 말씀 가운데 도전하시는 것은
1.예수님이 십자가에 지실때 어떻게 하셨는가?
-그는 학대를 받고 괴롭힘을 당했지만 입을 열지 않았다.
-마치 도수장에 끌려가는 어린양처럼 털깎이는 잠잠한 어미양 처럼 입을 열지 않았다.

2.예수님께서 무엇때문에 십자가를 지셨는가?
-그는 강제로 재판을 받고 처형을 받았지만 땅에서는 그의 생명이 끊어지는 것을 보고 그가 당하는 것은 내 백성의 죄악 때문이라고 중얼거리셨다.
-내종이 많은 사람들을 의롭게 할것이고 그는 많은 사람의 죄악을 스스로 짊어질것이다.

3.십자가에 돌아가신후 어떻게 장사를 지냈는가?
-폭행한 적이 없고 거짓말을 입에 담은 적도 없었지만 사람들은 그의 무덤을 악인과 함께 두었고 그가 죽은 후에 부자와 함께 묻어 버렸다.

4.예수님께서 십자가 돌아가신 것은 누구의 뜻이었는가?
-그가 병들어 으스러진 것은 여호와께서 원하신 일이었다.
-그가 그의 생명을 속건제물로 내놓으면 그는 자손을 보면서 오래 오래 살것이며 여호와께서 원하신 일이 그의 손에서 이뤄지고 있다.

5.십자가의 사명을 감당하신 이후에 어떻게 생각하셨는가?
-그는 고통에서 벗어나 그가 알고 있었던 자신의 사명을 제대로 이뤄냈음을 보고 만족할 것이다.

6.예수님께서 십자가를 지시고 나서 어떤 변화가 일어났는가?
-나는 그에게 많은 사람들을 몫으로 나눠주고 강한 사람들을 전리품으로 나눠주겠다.
-그가 자기 목숨을 죽음으로 내던지고 죄지은 사람들 가운데 하나로 여겨졌으며 많은 사람의 죄를 대신 지고 죄지은 사람들이 용서를 받도록 중재했기 때문이다.

7.결론
-예수님은도살장에 끌려가는 어린양처럼 그의 백성들의 죄를 짊어 지시고 십자가에서 죽으셨다.
-하나님께서 그의 생명을 속건제물로 내어놓으시고 우리가 죄에서 용서를 받도록 중재를 하셨다.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라는 예수님을 믿어야 구원을 얻는다.

8.적용
-나를 구원하시기 위하여 십자가에 돌아가신 예수님의 큰 은혜에 감격하며 살아가자.
-예수님을 영접하여 영생을 얻었는데 나는 복음의 빚진자로 나의 주변에 복음의 등불을 온전히 밝히며 나아가자.
-나의 직장안에 전도 대상자를 위해 기도하고 복음을 전하자.

☞본문
그는 학대를 받고 괴롭힘을 당했지만 입을 열지 않았다. 마치 도살장으로 끌려가는 어린양처럼, 마치 털을 깎이는 잠잠한 어미 양처럼 그는 입을 열지 않았다.
그는 강제로 끌려가 재판을 받고 처형을 받았지만 땅에서 그의 생명이 끊어지는 것을 보고서 그가 당하는 것은 내 백성의 죄악 때문이라고 중얼거리기라도 한 사람이 우리 세대 가운데 누가 있느냐?
폭행을 한 적도 없고 거짓말을 입에 담은 적도 없었지만 사람들은 그의 무덤을 악인과 함께 두었고 그가 죽은 후에 부자와 함께 묻어 버렸다.

그러나 그가 병들어 으스러진 것은 여호와께서 원하신 일이었다. 그가 그의 생명을 속건제물로 내놓으면 그는 자손을 보면서 오래오래 살 것이다. 그리고 여호와께서 원하신 일이 그의 손에서 이뤄지고 있다.
그는 고통에서 벗어나서 그가 알고 있었던 자신의 사명을 제대로 이뤄 냈음을 보고 만족할 것이다. 내 종이 많은 사람들을 의롭게 할 것이다. 그는 많은 사람의 죄악을 스스로 짊어질 것이다.
그러므로 나는 그에게 많은 사람들을 몫으로 나눠 주고 강한 사람들을 전리품으로 나눠 주겠다. 그가 자기 목숨을 죽음으로 내던지고 죄지은 사람들 가운데 하나로 여겨졌으며 많은 사람의 죄를 대신 지고 죄지은 사람들이 용서를 받도록 중재를 했기 때문이다.

창조자 구원주 성령권능복음
다시오실 예수그리스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