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납법적 성경 QT (생명의 삶)/시편(QT)

시83:1-18 여호와는 온 세상의 지존자(20180523 수) 맑음

가디우스 2018. 11. 1. 12:00

[시편 83:18]
여호와라 이름하신 주만 온 세계의 지존자로 알게 하소서
Let them know that you, whose name is the LORD-- that you alone are the Most High over all the earth.

오늘 말씀 가운데 도전하시는 것은
1.하나님께서 침묵하며 조용히 하지않아야 하는 것은?
-하나님 침묵하지 마시고 조용히 계시지 마시고 가만히 내버려 두지 마소서.

2.하나님께서 심판을 해야 할 이유는 무엇인가?
-주의 적들이 소동을 벌이고 주를 미워하는 사람들이 고개를 들었습니다.
-그들이 주의 백성들에 대해 교활한 음모를 꾸미고 주께서 숨겨 두신 사람들을 치려고 계략을 짭니다.
-적들이 그들을 잘라 내 나라가 되지 못하게 하여 이스라엘의 이름이 다시는 기억되지 못하게 하자고 했습니다.

3.이방인들은 이스라엘을 멸하기 위한 전략은 무엇인가?
-그들이 한마음으로 계략을 짜고 주를 반대하며 연합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에돔의 장막이고 이스마엘 사람들이며 모압의 장막이고 하갈 사람들이며 그발, 암몬, 아말렉, 블레셋, 두로 사람들입니다.
-앗시리아도 합세해 롯의 자손들에게 힘을 더해 주었습니다.

4.여호와께서 이방인들이 어떻게 되기를 간구하는가?
-주께서 미디안 사람들에게 하신 것처럼 하시고 기손 강에서 시스라와 야빈에게 하신 것처럼 하소서.
-그들은 엔돌에서 망했고 땅에 굴러다니는 쓰레기같이 됐습니다.
-그들의 귀족들을 오렙처럼, 스엡처럼 만드시고 그들의 왕자들이 모두 세바처럼, 살문나처럼 되게 하소서.

5.이방연합군들이 이스라엘을 어떻게 하려고 했는가?
-그들은 우리가 하나님의 집들을 차지하자라고 했습니다.

6.이방민족들의 최후는 어떻게 되는가?
-하나님이여 그들을 바퀴같이, 바람에 날리는 겨같이 만드소서.
-불이 숲을 사르듯, 불꽃이 산을 태우듯 주의 세찬 바람으로 그들을 괴롭게 하시고 그들이 주의 폭풍을 두려워하게 하소서.

7.여호와 앞의 간섭을 하실때 이방 연합군은 어떤상태가 되는가?
-여호와여 그들의 얼굴이 수치로 가득하게 하셔서 주의 이름을 찾게 하소서.
-그들이 영원히 수치와 고통을 당하게 하시고 망신을 당하고 멸망하게 하소서.

8.여호와의 역사하심에 사람들은 어떻게 하는가?
-그 이름이 홀로 여호와이신 주만이 온 땅 위에 지극히 높으신 분임을 그들이 알게 하소서

9.결론
-홀로 한분이신 여호와이께서 온 땅 위에 지극히 높으신 분임을 그들이 알게 된다.
-이방인들은 한마음으로 계략을 짜고 주를 반대하며 연합하여 이스라엘을 멸하려고 한다.
-하나님께서 이방인들의 도전을 하는데 바퀴같이, 바람에 날리는 겨같이 만들어 방패가 되어 주신다.

10.적용
-하나님을 믿는 자녀들이 살아갈때 이방인들의 엄청난 방해와 도전 앞에 직면하게 된다.
-이러한 사방이 들러싸여 절박한 위기 앞에 절망하거나 좌절하지 말고 하나님의 도우심을 바라고 나아가야 한다.
-위기속에 도우시는 하나님의 손길에 감사하고 언제나 찬양을 높여 드리는 삶을 살아가자.

☞본문
오 하나님이여, 침묵하지 마소서. 오 하나님이여, 조용히 계시지 마시고 가만히 내버려 두지 마소서.
주의 적들이 소동을 벌이고 주를 미워하는 사람들이 고개를 들었습니다.
그들이 주의 백성들에 대해 교활한 음모를 꾸미고 주께서 숨겨 두신 사람들을 치려고 계략을 짭니다.
적들이 “그들을 잘라 내 나라가 되지 못하게 하자. 그래서 이스라엘의 이름이 다시는 기억되지 못하게 하자”라고 했습니다.
그들이 한마음으로 계략을 짜고 주를 반대하며 연합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에돔의 장막이고 이스마엘 사람들이며 모압의 장막이고 하갈 사람들이며
그발, 암몬, 아말렉, 블레셋, 두로 사람들입니다.
앗시리아도 합세해 롯의 자손들에게 힘을 더해 주었습니다. (셀라)

주께서 미디안 사람들에게 하신 것처럼 하소서. 그들에게도 기손 강에서 시스라와 야빈에게 하신 것처럼 하소서.
그들은 엔돌에서 망했고 땅에 굴러다니는 쓰레기같이 됐습니다.
그들의 귀족들을 오렙처럼, 스엡처럼 만드시고 그들의 왕자들이 모두 세바처럼, 살문나처럼 되게 하소서.
그들은 “우리가 하나님의 집들을 차지하자”라고 했습니다.
오 내 하나님이여, 그들을 바퀴같이, 바람에 날리는 겨같이 만드소서.
불이 숲을 사르듯, 불꽃이 산을 태우듯
주의 세찬 바람으로 그들을 괴롭게 하시고 그들이 주의 폭풍을 두려워하게 하소서.
오 여호와여, 그들의 얼굴이 수치로 가득하게 하셔서 주의 이름을 찾게 하소서.
그들이 영원히 수치와 고통을 당하게 하시고 망신을 당하고 멸망하게 하소서.
그 이름이 홀로 여호와이신 주만이 온 땅 위에 지극히 높으신 분임을 그들이 알게 하소서.

창조자 구원주 성령권능복음
다시오실 예수그리스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