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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알파컨퍼런스1

가디우스 2007. 9. 5. 10:27

강의 1: 왜 우리는 G12 시스템으로 옮기는가?

자 기 고 찰 (자성)
길을 따라 있는 구멍

1 증식은 나누어짐으로부터 생긴다.
2 지도자의 선택과 임명
     a. 가능성 있는 지도자들도 실패할 수 있다.
     b. 성장가능성의 제한
     c. 강력한 영구적인 관계의 결핍
     d. 가족 소유권의 결핍
     e. 증식에 대한 동기부여의 결핍
     f. 관계로부터 나오지 않는 기능적 구조
     g. 4ws를 이끌 유능하고 셀 지도자에 대한 필요

3 후원자 - 후원 받는 사람 시스템의 부적당
     a. 영적 아버지 역할의 결핍
     b. 후원자의 인내책자의 한계

우리가 빠지는 함정
4 셀 지도자의 역할 - 너무 많다.
a. 할 일을 너무 많이 벌려서 아무것도 안된 상태.
b. 셀 리더의 해야할 너무 많은 행정.
c. 너무 일이 지향적이다.
d. 복음 전도의 초점을 잃어버린 상태이다.
5 지적 감독자의 역할 - 너무 많은 경영 관리
6 지역 목사의 역할 - 거리가 너무 멀다.
7 전문가적 목사의 역할 - 너무 분리되있다.
8 지도자들의 너무 많은 모임을 피하기
9 유연하게 사람들을 교육시켜야 함.
10 증식하지 않는 셀은 침체되고 죽게 된다.
11 지리적인 고정관념
12 4th W, the word에 대한 시간이 없음.
13 큰 앞면과 뒷문
14 결정을 찾는것이지 제자를 찾는 것이 아니다.

반대 심문 (힐문)

15 [Joel Comiskey의 “12그룹” - 비판적 분석의 선집

16 콜럼비아의 MCI bogota 도의 방문 - 완벽한 대답
a. 빈정대는 마음이지만 마음속으로는 극복됨.
b. 구조에도 신경을 써야하지만 영적으로도 잡혀 있어야 한다.
c. 잃어버린 영혼에 대한 열정
d. 제자 훈련
e. 믿음을 형성하는 문화
f. 목사를 존경하는 문화
g. 비젼을 후원하는 문화
h. 불을 잡았다.

17 콜럼비아와 솔로, 인도네시아를 더 많이 방문했다.
a. 노출
b. 설명, 공개
c. 경험

18 어려운 결정 (약화 혹은 변화)
a. 새로운 방향, 모범
b. 구조적 변화
c. 시작을 위한 이상

 

 

 

강의2 : 셀교회 이해와 전략


셀교회의 구조

전통적인 교회

셀교회

사도행전 2:46-47

모든 사람은 셀에 속해있다
2 4-15명으로 이루어진 동질의 셀에 속해있다.

셀과 맞설만한 것은 없다.

교회의 모든 자원은 셀을 지지한다.

교회의 예배는 물론 셀 역시 모든 사람에게 열려있다,

셀은 열려있는 그룹이다.

모든 사람이 리더가 될수 있다.

복음전도는 셀의 궁극적인 목표이다.

모든 리더들은 G-12에 속해 있으며 열린 셀을 인도한다.

셀의 구성원들은 효과적으로 돕기 위해서..
12제자를 양육한다

네트워크목사

셀은 동일한 비전가운데 기뻐한다

사도적인 리더쉽에 의해 제시된 비전의 역할

모든 활동에 하나됨을 가져온다

네트워크관계 형성이 확장됨

구체적인 언어로 비전을 설명

각종 프로그램 관리능력이 발달됨

새로운 규칙으로..

셀에서의 경험통해 습득

리더들은 셀을 통해 드러나게 되며 준비된다

모든 구성원들은 셀을 통해 집결되어야 한다

디모데후서 2:2

셀들의 공동체 침투

셀은 성령의 은사로 공동체를 경험한다

셀조직안에서 교회의 역할은 완전해진다
공동체프로그램을 기반으로 각 사람이 주축이 되는 전략

 

 

 

 

 

 


강의 3 : 올라가기.. (성공의 사닥다리)


성공의 사닥다리로 올라가기
열매 맺는 크리스천의 삶을 위한 4가지 단계 프로세스

19 한 단계 한 단계 접근법
a. 지원시스템 & 영적인 원리
b. 지원 구조/조직 & 전략
c. 영적인 환경

20 승리의 순환과정 (승리 주기)
a. 30일의 기도/금식 (다니엘 6:7)
b. 3x3 기도/금식 전략

21 총4 주중 첫번째 주
a. 3개의 그룹을 만들어라
b. 각각 3명의 이름을 정하라
c. 일 주일에 한시간씩 만나서 9명을 위해 기도하고 금식하라
d. 하루에 한시간씩 동시에 같이 기도하라


22 총4 주중 두 번째 주
a. 일 주일에 한시간 만나서 9명을 위해 기도하라
b. 하루에 한시간씩 동시에 같이 기도/금식하라
c. 전화나 같이 교제를 가져라

23 총4 주중 세 번째 주
a. 일 주일에 한시간 만나서 9명을 위해 기도하라
b. 하루에 한시간씩 동시에 같이 기도하라
c. 구역모임/나들이 모임에 초대 하라

24 총4 주중 네 번째 주
a. 일 주일에 한시간 만나서 9명을 위해 기도하라
b. 하루에 한시간씩 동시에 같이 기도하라
c. 교회예배/추수감사절 행사에 초대하라

26 30일간의 기도… 돌파 할 때 까지!
a. 인내와 믿음과 용기를 위해 기도하라
b. 하나님의 구원의 약속을 간구하라
c. 교만의 근원을 공격하고 베일을 벗겨라
d. 마음의 본거지에 대항해서 기도하라


27 구역예배가 전도활동에 중심이 되게 하라 (활동을 따라가기)
28 준비는 경험에 의한 배움을 집중시킨다

3가지 분야의 배움 ( 경험으로, 정신으로, 감정으로)

29 경험적으로 (지식습득, 교실에서 가르치기,)
30 정신적으로 (기술습득, 워크샵에서 지도하기)
31 감정적으로 (가치의 변화, 공동체 안에서의 경험)

굳건하게 되다
(단순히 결정을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능동적인 제자화 되는 것)
(단지 구역에 동화되는 것에 즐거워하지 말고, 규칙적으로 준비함에 동참하라)
(단순히 졸병으로 준비하지 말고, 장교로 준비하라)
32 구역에서
33 교회에서
34 예비 만남 (제 4 과)
35 하나님과의 만남, 주말 (제 11 과)
36 만남이후 (제 10 과)

예비 만남의 목표
37 구원의 확신
38 하나님의 능력 전하기
39 만남을 준비

만남의 목표
40 구원의 확신
41 진실한 회개 경험
42 너의 과거를 묶고 있는 고리를 자르기
43 감정의 내적 치유 받기
44 성령님의 충만함을 받고 경험하기
45 비전을 분명히 하다

교훈과의 만남
46 변화
47 육신의 치료
48 예비 신앙인 예수 그리스도를 받아들이다

만남이후의 목표
49 사탄의 반대 공격에 대항 하다.
50 하나님 곁에서 동행
51 승리의 크리스천 삶 살기

제자 (리더 학교)
52 1단계 ? 10시간 수업 & 10시간 세미나
53 2단계 ? 10시간 수업 & 10시간 세미나
(재 만남을 가져라, 리더가 되어라)
54 3단계 ? 10시간 수업 & 10시간 세미나
55 3개월간의 논문
A) 
B)  파송

 

 

 

 

 


강의5 : G12 리더쉽의 과정


G12 리더쉽의 과정
56 변화의 환경을 창조하라
a. G12로 가는것을 모든 선임그룹과 조사, 결정해라.

57 선임그룹과 토론
a. G12 경험을 함께 나누라
b. 다양한 시청각 자료를 활용하라 (Tape을 통해 G12로 가는 것을 결단하라)

58 리더쉽과 토론
a. 다른팀원과 결단을 통한 나눔과 발전
b. 지도자들과의 나눔과 발전

59 소그룹 토론
a. 부문별과 직임별 스텝과 지도자들과의 모임

모든 팀원들과 함께 나누라
장애물고 난점 다루기
유력한 인물 동원하기

리더쉽 전이
60 리더쉽 저항
61 리더쉽 동의
62 리더쉽 위임

저항을 다루는 3개의 방법
63 체념 (제일 흔하게 있는 일이지만 최악의 해결책이다.
64 혁명 (고통스럽고 힘들지만 필요할때도 있다.)
65 회복(소생 & 부활) - 흔치않지암 최선의 해결책

변화된 행동인이되라
당신의 유력한 인물들을 분석하라
그들은 혁신적인 사람인가?
신속하고 정확하게 일을 처리하는가?
부지런하여 시간사용을 잘 하는가?
항상 시간에 쫓기는가?
느림보 인가?
전환의 시기는?

 

 

 

 

 

 

강의6 : 우리는 결론과정의 변환과 중요한 원칙들을 어떻게 이행하는가?

1. 새롭게 증식된 셀들
셀 들은 지역감독들 대신에 셀 리더들 밑에 들어 온다

2 지역 감독들의 역할
지역 감독들은 새로운 구조가 만들어질때까지 셀 리더들을 계속해서 시험하고 개인지도 해야 한다

3. 새로운 개념과 역할, 그리고 책임(부담)을 나타낼 이름 바꾸기

4. Define New Terms
4 새로운 이름은 새로운 의미를 반영한다
5 남자.여자.청년네트워크
6 목회자네트워크
7 G-12모임
8 셀모임
9 준비기간

5. 변화의 시간 결정
10 느리게 변천하는가 아니면 급속하게?

6. 구조 개혁
11 기초단위에서 새구조로 이동하다

7. 네트워크 결정
12 리더들은 소속해야 할 네트웍을 선택할 선택권이 더 적을수 있다.
8. 관게 유지
13 지정된 네트웍  리더들의 건너편으로  멤버들이  약간 이동 하는 것을 허락하기

9. 전문가들이 그들 자신의 네트웍을 시작하는 것을 허락하기
10. Negotiate At The Top
14 리더들이 다른네트웍으로부터 이동하도록 협상하는 목사들
15 몇몇의 의지가 약한 giver와 taker들에게 허가함

11. 집을 청소할 기회
    다른 교회로 부터  
생겨난 셀 안에 있는
  사람들은 제거될 것이다

12. 메인프레임 결정하기
16 협의회 후에 남자, 여자, 젊은이들로 이루어진 동질의 네트웍으로의 재조직 
17 G12회의 후의 시간

13. 첫 열두명 결정하기
18 남자들의 네트워크를 이끌  첫 열 두 명의 남성
19 여성들의 네트워크를 이끌 첫 열 두 명의 여성
20 첫 열 두 명 중 한 명에 의해 인도되는 청년 네트워크
22 남성의 열 두 명과 여성의 열 두 명 사이에서 형성된 쌍둥이 형상

14. Top Down Restructuring
23 영적 이버지가 되어야만 G12를 형성 할수 있고, 사람들을 셀 안에 유지시킬 수 있다
24 매주 G12 미팅
25 매주 열린 셀 미팅
26 매달 셀 리더 미팅
27 정기적인 네트웍 미팅

What Are The Pitfalls?
이끌어 낼 이전 경험이 없다는 것이다.
이전의 실례로부터 얻은 해법을 이용한다.
원칙보다는 형식들에 사로잡히는 것

G-12 모험을 시작하라
정기적인 네트웍 미팅

16. 오는 물고기 지키기
28 정기적인 중앙 수확 이벤트들
29 정기적인 네트워크 수확 이벤트들
30 정기적인 셀 그룹 선교 활동

17. The New Cell Agenda
기독교에 대한 초점에 대한 유연성
열린 셀 미팅은 짧아질 것이다.
더 높은 리더십으로의 접근
배경에 대한 자세한 지식
다름 단계에 대한 멘토링

19. 두단계를 여기저기로 관련시킨다.
    더 높은 리더쉽으로의 접근
배경에 대한 자세한 지식
다름단계에 대한 멘토링


중요한 과도기 단계
1. 비젼과 전략 고안
2. G12 컨퍼런스 테이프 연구
3. 준비과정 결정
4. 조직적인 차트 결정
5. 선택/리더들의 임용
l 위로부터 아래로 접근. 리더십팀의 모든 구성원들 연류시킨다
l 목회자들은 셀 구조에서 충분히 이용한다
6. 국제 G12컨퍼런스 참석
7. 첫 G12 형성
8. 다른 G12의 시작과 셀 형성
9. 리더들과의 개인적인 교류
l 배경을 느끼기
l 질문에 답하기
l 이슈들을 분명히 설명하기
l 그것들을 주장하기
10. 반감 다루기
11. 관계인도와 2마일 걷기
12. 결코 화내지 않기
13. 이동자들과 함께 이동하기
14. 목회자들에 의한 과도기적 목회자
15. 네트워크와 목회자들에 의한 한해 메인 프로그램을 계획
16. 한해에 걸친 체계적인 준비 프로그램을 확실하게 함
그 함정들은 무엇인가? (시간이 걸린다는 것이다.

 

 

 

 

 

 

 

 


강의8 : 동질성 네트워크와 셀의 도전

 

G12의 비전

1 12개의 번호를 가지고 있는 시계와 같다.
2 우리는 외형의 아름다움을 중요시한다.
3 그러나 시계를 움직이는 것은 무엇인가

The Internal Outworkings

4 시계 바깥쪽의 바늘들은 남자와 여자와 청년을 대표한다.
6 남자와 여자는 담임목사와 목사 사모 아래서 12의 첫 단계를 통해 같이 쌍을 이룬다.
7 성공적인 교회는- 백그라운드(배경)때문에-많은 사람들이 단합과 조화 속에서 각자의 다른 역할을 통하여 함께 행동하는 노력에 달려 있다.
 
MCI(BOGOTA)에서 동질성 그룹의 성공  

동질성 그룹이란 무엇인가?
 
8 구성원들이 무언가 공통점을 가지고 있는 그룹
9 FCBC에서 우리는 기본적으로 교회를 3부류로 나눈다- 남성,여성,청년
10 그 들 중 2부류는 남자와 여자라는 성별때문에 상당히 나누어져 있다
11 그러나 청년들은 그들의 장점 또는 그들의 또래 그룹으로 하나의 실체로서 함께 모여 있다.

어떻게 동질성 그룹이 형성되는가?

어떻게 동질성 그룹이 형성되는가?

12 각 동질성 네트워크 상에서, 셀 구성원들은 그들이 가지고 있는 공통점을 통해서 함께 한 층 더 심화된 무리집단을 만들 수 있다. 예를 들면 기호,거주지,직업,필요 그리고 목표
13 비신자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공통된 것들을 찾는다.
14 구성원들이 right 화학을 가지고 있을 때
15 구성원들이 네트워크와 교회의 비전에 초점을 맞추었을 때

동질성 그룹이 제공하는 이점들
 
(12)하나인데 많은 지체가 있고 몸의 지체가 많으나 한 몸임과 같이 그리스도도 그
러하니라(28) 하나님이 교회 중에 몇을 세우셨으니 첫째는 사도요 둘째는 선지자요
세째는 교사요 그 다음은 능력이요 그 다음은 병 고치는 은사와 서로 돕는 것과 다
스리는 것과 각종 방언을 하는 것이라.

16 멘토링과 제자의 신분
17 리더쉽의 발전
18 교류와 준비
19 새 신자와의 통합
20 열린 마음과 삶의 깊은 나눔
21 은사 발전
22 동질의 공통적인 요인으로 믿는 자들에게 다가감
23 총 동원
24 여성의 일어섬
25 더 큰 가족 관계성

동질성 그룹이 제공하는 반대점

26 가족이 부분으로 깨어지진 않았나?
27 미혼자들이 어떻게 결혼하게 되는가?
28 어떻게 내가 나의 반대성의 친구를 셀 모임에 초대할 수 있는가?
29 우리가 같은 셀에 있지 않다면, 어떻게 내가 나의 배우자를 지원해 줄 수 있는가?

 

 

 

 

 

 

강의9 : 선교에서 여성의 늘어나는 역할

 

이미 이뤄진 꿈  
다윗 왕 : 시편 68편 11절 여호와께서 말씀을 주시자 많은 여자들이 그 기쁜 소식을 전하였다

요엘 : 요엘 2장 28절~29절 “그 후에 내가 성령을 모든 사람에게 부어 주겠다. 너희 자녀들은 예언할 것이며 너희 노인들은 꿈을 꾸고 너희 청년들은 환상을 볼 것이다.
[29]그 때에 내가 또 나의 남녀 종들에게 성령을 부어 줄 것이며

베드로: 오순절 날이 요엘의 예언의 성취의 시작이다.
사도행전 2장 17절
“하나님이 말씀하신다 : 말세에 내가 성령을 모든 사람에게 부어 주겠다. 너희 자녀들은 예언할 것이며 너희 청년들은 환상을 보고 너희 노인들은 꿈을 꿀 것이다.

여성에 대해 지니고 있는 편견들
성경적인 구

종교적 역사적 배경
2 아르테미스의 여신이나 에베소의 다이아나여신에 대한 숭배
3 그리스 교에서 여자의 위치가 낮음

유대사회에서의 여성의 위치
4 여자는 사람이 아니라 사물이다
5 전적으로 여성의 아버지나 남편의 처분에 달려 있다
6 배우는 것이 금지되어 있다
7 회당 예배에서 맡은 것이 없다
8 회당에서 볼 수 없음
9 청종하기 위해서만 회당에 올 수 있다
10 학교에서 가르치는 것이 금지되어 있다
11 심지어 가장 어린 아이들도 가르칠 수 없었다.
12 노예와 아이들과 같은 부류로 분류됨
13 남자들은 하니님께 그가 남자들 이방인이나 노예나 또는 여자로 만들지 않으셨음을 감사했다.
14 거리에서 랍비가 인사를 한 적이 없다.


서신의 경우

15 바울은 그의 영적인 아들인 에베소 교회의 목사인 디모데에게 편지를 썼다.
16 디모데는 외적으로는 핍박의 위협에, 내적으로는 이단과 거짓 교사들의 잘못된 가르침에 직면해 있었다.

교회의 몇몇 성도들 :

17 거짓된 교훈을 가르침
18 미신과 위험한 생각들에 사로잡혀 있슴
19 헛된 논쟁만 일삼고 있슴

거짓된 가르침의 결과
20 올바른 예의범절과 그 연습을 경시함
21 결혼제도의 거절

해석의 4가지 기본 규칙
22 작가의 의도 규정
23 내용의 규정
24 역사적인 또는 문화적인 환경 규정
25 분명한 단락에 비추어 불분명한 단락을 해석


디모데 전서의 개관
A-B-A-B 구조

26 디모데에 대한 바울의 걱정
27 에베소에 있는 교회에 대한 바울의 걱정
    -디모데 전서 2:1-4:5 (가장 긴 부분)


바울의 걱정 사항
  
28 디모데 전서 2:1-15가 디모데 전서 2:1-4:5절까지중에서 중요한 단락임
29 바울의 2가지 문자적인 표어를 사용했다
- 열거
- 케이아시즘

디모데 전서2:1-15
하나님에서 모두를 구원하기를 바라신다는 단락의 종합적인 원리

A) 2 Literary Devices
열거 : 의사소통의 일반적인 형식. 글쓴이가 간단히 단순한 문장을 만들고 그리고 나서 그것을 예증하기 위해 진행시킨다.

케이아시즘은 글쓴이가 하나의 초점을 만들고 나서 두개 또는 그 이상의 초점을 만들기 위해 전개시키고 그다음에는 순서를 거꾸로 그초점들을 통해 입장을 바꾸어서 전개하는 하나의 패턴이다.

A) The Context : vs 1-7

30 바울은 모든 사람들에게  “anthropos”는 사람 또는 개인이라고 말했다
31 예수님은 모든 남자와 여자를 위한 그리스도이다
32 여자는 하나님의 사랑과 예수님의 엄청난 희생의 동등한 수혜자다.
A) 
B) The Context : vs8

바울은 모든 남자에게 그리스어 “aner”은 남성을 말한다고 말했다.

The Context ? ve 9 to 15

바울은 다음 대상들에게 말했다:
2 모든 여성에게(9절-10절)
3 한 여성에게(11절-12절)
4 모든 여성에게(13절-15절)
디모데전서 2장:1-9에서의 중심사상

바울은 모든 사람이 기도하기를 원했다. 그는 남자가 기도하기를 바랬고 그리고 같은 방법으로 여자가 기도하기를 바랬다

두 그룹이 모두 경건한 방법으로 기도를 해야 한다.

남자는 화내지 않고 경건함 속에 있는다 vs 8
여자는 예의 바르고 정숙해야한다 vs 9

디모데 전서 2:9
“이와 같이 여자들도 머리를 지나치게 꾸미거나 귀금속과 비싼 옷으로 단장하지 말고 정숙하고 단정한 몸가짐을 하십시오”
단어의 선택은  남자와 여자의 역할의 다른점이 아닌 유사점을 강조하고 있다.
이와 같이 또는 같은 방법으로 그는 여자가 기도하기를 바랬다.  그 것은 바울이 그 문장으로 시작한 방법에 의해 함축된다. 바울은 문법적으로 단어나 단어들의 생략을 사용하지만
문맥에서 이해했다


그러나 딴 머리나 금이나 진주가 무엇이 문제란 말인가?

33 옷차림에서의 허식=혼란(또는 문란)의 표시
34 진주를 하는 것=자만심을 가장 허세스럽게 드러내는 것

디모데전서 2:10
“..하나님을 섬기기로 신앙고백을 한 여성에게 적합한..”

여자는 공적인 선교에 속해 있다, 복음과 의사소통하면서 “epi””aggelos”로 부터 온 “신앙을 고백하다”는  선언,신앙고백, 그리고 전문적 지식의 의식을 전달한다

8개의 그리스 동사 중 하나는 메신저를 위한 단어에 접두어를 붙여서  형성된 신약에서 사용되었다

왜 여자가 선발 되었는가?

35 11절-15절까지 - 모든 단수 명사들: 그녀;여자
36 바울이 여러곳에서 사용한 대명사들은  성을 포함하였다.
37 디모데전서 6:3 , 1:6, 6:21, 4:1, 1:3
38 여자들이 이단에 연류 되어 있었다


디모데전서 4:7,3:6-7,3:13,2:11-12

39 거짓 선생들, 다음과 같이 호칭된
- 우메네오
- 알렉산더
- 빌레도
- 부겔로,허모게네,데마

40 거짓 선생들 이름이 없는
- 한 여인
- 근친상간을 저지는 남자
- 불화를 일으키는 남자 디도서 3:10-11

41 왜 이름들이 없는가?
- 편지의 대상자들을 이해
- 후회와 좀 더 쉽게 회복의 희망

43 이브와 같이 속아넘어간 여자들-거짓을 믿는 당사자들
- 그들의 죄로 상당수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끼치는 당사자들
- 따라서 그녀는 침묵해야한다

디모데전서 2:11-12 에서  바울의 은혜스러운

44 “여자는 배워야만 한다”(11절)
- 더 좋은 번역 “ 반드시 배워야 한다”
- 디모데는 이 여자가 교육을 받았다는 것을 확실하는 것으로기대되었다.
45 “조용히 그리고 일체 순종함으로”(11절)
- 조용함= 저항이나 반감보다 법에 순응함
- 그리스어의 “hesuchia”에서 온 “조용함”/”침묵”의 단어는 사도행전 22:2과 데살로니카후서3:12에서 “마음이 가라앉은”또는”규칙에 따르지 않는 것이 아닌”
- 다른 말 “Sigao”는 “침묵하다,아무말도 하지 않다”를 의미한다.
- 그 당시 모범학생에 대한 평범한 구절
- 존경할 만하고 가르칠 만한 태도
- “평생 나는 현인들 사이에서  자랐다, 그리고 나는 침묵이라는단어보다 사람에게 더 좋은 것을 찾을 수 없었다.” 가말리엘의 아들 사이먼

배우고 행하고 가르치는 것을 서로 연결되어

46 에스라는 여호와의 율법을 연구하고 지키며 그 모든 법과 규정을 이스라엘 백성에게 가르치기로 결심하였다. 에스라7:9-10
47 가르치는 것은 배움의 평범한 결과이다. 그래서 바울의 여자에 대한 기대는 여자가 바르게 배우면 가르칠 수 있다는 것이었다.

바울의 영구적인 견해

갈라디아서 3:26-29 여러분은 다 믿음으로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하나님의 아들이 되었습니다. 누구든지 그리스도와 연합하는 세례를 받은 사람은 그리스도로 옷을 입은 것입니다. 여러분은 다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하나가 되었으므로 유대인이나 그리스 사람이나 종이나 자유인이나 남자나 여자나 차별이 없습니다. 여러분이 만일 그리스도에게 속한 사람이라면 여러분은 아브라함의 후손이며 하나님의 약속하신 것을 받을 상속자들입니다


바울의 해법

짧은 범주의 해석=이 여자는 가르치면 안된다
긴 범주의 해석=그려는 배우게 해라

바울의 디모데 전서 2:11-12에서 제한적인 단어들은 거짓된 가르침이 이슈에 있었다는 배경에서 이해되어야 한다
“나는 여자에게 가르치는 것을 허용하지 았았다”는 것은 또 무엇인가

48 바울은 이 여자를 침묵하게 했다 하지만 그녀가 여자여서 그런것은 아니다.
49 그 것은 그녀가 잘못된 교리를 다른 사람들에게 가르쳤기 때문이다.
50 성별의 문제가 아니고 기만의 문제였다.

디모데 전서 2:11-12은 여자가 가르치는 것에 대한 일반적인 금지인가

51 그 둘 모두 하나님의 형상으로 함께 창조하셨다.(창세기1:26)
52 그 둘 모두 통치권을 받았다.(창세기 1:28)
53 여자의 창조는 남자에게 완성을 제공하기 위함이었다.
54 여자는 남자와 같은 본질로 되이었다(창세기 2:23)
55 여자 위에 남자가 군림하는 우세상태는 인간죄의표현이다.(창3:16)
56 그리스도의 구원의 작업은 하나님의 창조물을 에덴의 저주로부터 자유케 하느것이었다.(고후 5:17)
58 “침묵해라”는 것은 일반적으로 바울이나 다른 일찍이 크리스챤 의회에서 적용되었던 것이 아니다. (고전14:33-40)
59 뛰어난 리더쉽의 위치에서 역할을 감당했던 여성들
- 뵈뵈, 브- 리스가, 유니아(롬 16:1-7-목회자들과 사도들)
- 유오디아, 순두게(동역자들 빌4:2-3)


성찬에서 여성의 참석과 의회에서 육성기도는 초대교회의 일상적인 부분이었다. (고전 11)

축소된 여성의 역할

에베소에서 두가지 상황의 재건

60 교회에서 여성이 주된 주장자 이고 거짓 가르침의 선동인 이었다.
61 이미성숙한 특이한 여성이 이단교도의 선생들에 의해 영향을 받아왔다.

바울은 믿는 여성들이 언행을 동반한 자신의 믿음을 교류할 것을 기대했다

디모데의 영적인유산 - 그는 루이스과 유니스 두 복음적인 여성으로부터의 좋은 가르침을 갖고있다

“그리고 내게 들은 것을 많은 증인들 앞에서 충성된 사람들에게 맡겨 그들도 다른 사람들을 가르칠 수 있게 하시오.” (딤후2:2)

권한은 어떠한가?(딤전2:12)

62 그리스어인 “authenteo”는 NIV성경에서는 “권한을 가지고 있다”고 번역되어 있다
63 일반적인 신약에서 “권위”라는 의미가 아닌
64 일상적이지 않은 환경에서 쓰이는 일상적이지 않은 단어
65 문맥전후상황으로 보면 - 불신 여성들이 거짓된 교리를 가르치고 유해한 방법으로 이끌고 있었다

“남자 위에 군림하는 권위”에 대항하는 금지는 이러한 맥락- 다른 사람들의 권위에 대한 거부…아마도 남자 리더들의 권위를 회손시키는 거부 -에서 이해되어야 한다

바울은 디모데에게 보낸 그의 편지 어디에서도 남자들이 여자들 위에 군림하는 권한을 가졌다고 얘기한 적이 없다

이브에 대한  배경

67 아담과이브에 대한 이야기는 어느 누구도 기만에 빠지지 않기 위해 다른 사람들을 신실하게 가르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가를 보여준다
68 바울의 명령 - 여자는 반드시 배워야 한다

출산을 통해 구원

69 바울은 속고 있던 두 여인가 죄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었다.
71 죄로 이끈 이브의 속아넘어감
72 출산 - 하나의 명사
74 “출산”은 하나님과 사람들 사이의 하나의 중재자-구세주 예수,이브의 약속된 자손-를 언급한다.

왜 여자는 배워야 하는가?. 여자는 예수에 대해서 배워야 한다, 여자가 예수를 통해서 하나님께로 온전히 복귀될 수 있기 위해서

복수로 되돌아 가서

75 바울은 “여성”이 구원되기를 원했다
76 바울은 모든 여성이 구원되기를 원했다 (1 Tim 2:4)
77 하나님은 모든 인류가 구원되기를 원하신다(딤전2:4)

하나님 가족 안에서의 멤버십은 오늘날 여자와 남자에게 제공되어 있다
하나님께 예배라는 것은 더 이상 남자들만의 독점적인 영역이 아니고 여자와 함께 나누는 일이다.

출처 : 샬롬
글쓴이 : 작은자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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