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관련자료/알파(ALPHA) -요소

[스크랩] 알파코스에 대한 진실을 알립니다.

가디우스 2007. 9. 4. 23:35
알파코스에 대한 글이 장로교 합동 총회 홈페이지에 올라온 것이 있어 퍼 왔습니다.


알파코스에 대한 진실을 알립니다.

알파코스에 대하여 한국 교단에 알려진 바는 알파코리아측의 일방적 홍보에 의한 선전 내용이 전부였습니다. 문제는 이 알파코스에 대한 객관적 자료가 전무하다는 것입니다.

한국의 이단 연구단체들이나 교단 이단 연구소에서도 알파코스에 대한 연구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다는 것은 시인해야 될 줄 믿습니다. 근자에 들어 이 알파코스 프로그램이 확산되는 조짐이 있자 허겁지겁 연구에 착수하는 모습을 봅니다.

미국이나 영국의 정통교회들과 이단 연구 단체들의 이 알파코스에 대한 비평서는 상당하며 아직 한국에 번역물로서 등장하지 않았을 뿐입니다. 이러한 비평은 1990년 초반부터 불붙기 시작하였습니다.

알파코스는 영국의 굼벨이 시작한 불신자 전도프로그램으로서 시작하였으나, 이 프로그램이 미주의 빈야드 운동을 주창한 존 윔버(빈야드 처치)와 존 아노트(토론토 블레싱)와 합력 사역을 시작함으로서 그 힘을 얻기 시작하여 지금은 전세계적으로 알파라는 기치를 내걸고 엄청난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홍보와 한국의 정통 개신교 교회들의 침체에 맞물려, 교회 성장을 열망하는 많은 목회자들이 이 알파코스에 대하여 객관적 연구와 그리고 성경적인 분석이 없는 토대위에서 맹목적으로 도입하고 있는 가운데 기존 교회에 많은 갈등을 야기하고 있는 상황으로 발전하였습니다

저도 이 알파코스에 대하여 아무것도 아는 바가 없던터에 갑자기 우리교회에서 알파코스를 시작한다기에 여러 채널을 통하여 알아보았으나 국내 자료가 너무 없던 관계로 미국의 지인으로부터 여러자료를 입수하여 나름대로 분석하여 보았습니다. 간단히 이 알파코스에 대하여 주요한 몇가지를 다음과 같이 요약하여 봅니다.

1) 알파코스는 성령의 체험과 표징을 강조하는 은사주의 운동이다.
2) 알파코스는 빈야드 운동과 합력사역을 한다.
3) 빈야드 운동은 그의 비성격적인 이유 때문에 우리 정통 교단으로부터 참여를 금지 한 이 단 결정 판결을 받은 바 있다.
4) 알파코스의 철학과 원리 속에는 천주교의 인정, 동성애.간음죄의 묵과, 진화론 지지, 뉴 에지 사상등이 내포되어 있다고 비평서들은 언급하고 있다.
5) 알파코스와 빈야드 운동은 동일하게 금이빨 변화와 같은 극단적인 신비주의를 채택한다.
(금이빨 변화 현상의 시발은 남미인데 이것을 빈야드운동가들이 도입하여 실시하였다. 그런데 미국과 영국에서 이러한 신비주의 추구에 대한 거센 반론들이 있었고, 이 금이빨 변화에 대한 사기성이 드러난 예도 수다하게 보도된 바 있다. 금이빨 변화뿐만 아니라 금가루 안수도 하는데 이것도 수거하여 분석해보니 비닐 성분으로 밝혀진 사례도 있다.)
6) 알파코스와 빈야드 운동은 감정의 (최면적) 분출현상(쓰러짐, 통곡, 토함, 낄낄거림, 실신 등)을 조장하고 이러한 현상들을 성령의 치유라 일컫는다.
(쓰러짐의 현상에서는 성도자신이 집회중 자복적인 쓰러짐이 아니라 집회참여자들을 나 오게 하여 쓰러트리는 일을 행한다.)
7) 알파코스에서는 가계저주론을 필독서로 읽게 하는데 이것은 모든 병과 매임이 유전적으로 흐르는 사탄의 역사로 보고 귀신을 몰아내기 위한 축사사역의 전지 작업이다. 예장 통합 교단의 이단 대책위원회는 이 가계저주론에 이단성이 있는 것으로 보고 도입을 금지하는 판결을 내린 바 있다.
8) 알파코스의 강사들과 이사진들은 전부 빈야드 운동의 실천가들이라 볼 수 있다. 그들은 대부분 방언, 쓰러트림, 금이빨 변화등 신비주의와 성령의 표징을 추구한다.
9) 이 알파코스를 도입한 교회들이 내부적으로 기존 교인들의 신앙적 양심의 문제를 일으키는데도 불구하고 “ 성령을 거스리지 말라”고 하며 목회자들의 강행속에 무비판적으로 넘어가고 있다.
10) 이 알파코스를 도입하는 교회는 대부분 G-12를 접속 프로그램으로 도입하게 되는데 이로서 부흥한 교회들(카자크스탄의 교회 김 삼성 선교사)을 모델로 제시하며 홍보한다.

알파코스의 훈련자들은 “셀교회에서 G-12교회로”(김삼성 저)라는 책을 필독서로 읽도록 한다.
(그러나 아무리 부흥하였다 하더라도 그 부흥의 사역과정이 성경적이 아니라면 문제가 있는 것이다. 우리는 많은 이단의 교회들이 부흥하는 역사를 보아왔다. 부흥이 그 사역을 정당화 시키지는 않는다. )

알파코스에 대하여 보다 상세한 자료들을 보시려면 아래 사이트를 방문하셔서 입수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알파코스에 대한 비평이 많이 이뤄져서 잘못된 점은 지적하고 잘된 것은 수용하는 가운데 한국교회가 하나님의 말씀대로 그 사역을 펼쳐나갔으면 하는 바램으로 이 글을 올립니다.

출처 : 빛의열매
글쓴이 : 빛의아들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