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납법적 성경 QT (생명의 삶)/사도행전(QT)

사도행전4:1-12 종교지도자들 위협 가운데도 복음을 전함(20180610 주일) 흐림 비

가디우스 2018. 11. 1. 16:05

[사도행전 4:19]
베드로와 요한이 대답하여 이르되 하나님 앞에서 너희의 말을 듣는 것이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 것보다 옳은가 판단하라
But Peter and John replied, "Judge for yourselves whether it is right in God's sight to obey you rather than God.

오늘 말씀 가운데 도전하시는 것은
1.종교 지도자들은 베드로와 요한이 어떤 모습을 보고 놀맀나?
-그들은 베드로와 요한이 아무런 교육도 받지 않은 평범한 사람인 줄 알았는데 그렇듯 용기 있게 말하는 것을 보고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2.베드로의 변론을 듣고 이전에 누구와 함께 있던것을 알았나?
-그러고는 비로소 그들이 과거에 예수와 내내 함께 있던 사람인 줄 알게 됐습니다.

3.병나은 사람을 보고 종교 지도자들의 생각은 무엇인가?
-게다가 병이 나은 사람이 두 사도 곁에 서 있는 것을 보니 더 이상 할 말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그 사람들을 공회 밖으로 나가도록 명령하고 함께 의논했습니다.

4.두사람을 어떻게 할것인지 인정한 내용은 무엇인가?
-그들이 서로 물었습니다. “이 사람들을 어떻게 할까요?
-그들이 대단한 기적을 행했다는 사실을 예루살렘에 사는 모든 사람들이 알고 있고 우리도 그것을 부인할 수는 없습니다.

5.종교 지도자들이 협의하고 내린 결정은 무엇인가?
-어쨌든 이 일이 백성들 사이에 더 이상 퍼져 나가지 않도록 하려면 이 사람들에게 어느 누구에게도 예수 이름으로 말하지 말라고 경고해야 합니다.”
-그러고 나서 그들은 베드로와 요한을 다시 불러들여 절대로 예수의 이름으로 말하거나 가르치지 말라고 명령했습니다.

6.베드로와 요한이 종교 지도자들에 말한 답은 무엇인가?
-그러나 베드로와 요한이 대답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보다 당신들의 말에 순종하는 것이 하나님 보시기에 옳은지 스스로 판단해 보십시오.
-우리는 보고 들은 것을 말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7.종교 지도자들이 두사람에게 할수 있는 것은 무엇이었나?
-그들은 사도들을 다시금 협박하고 나서야 겨우 풀어 주었습니다.
-그들이 사도들을 처벌할 수 없었던 것은 모든 사람들이 그 일어난 일로 인해 하나님을 찬양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8.기적으로 치유함 받은 사람의 연령대는 어떻게 되는가?
-이 기적으로 병이 나은 그 사람은 마흔 살이 넘은 사람이었습니다.

9.결론
-베드로와 요한이 평범한 사람인줄 알았는데 용기 있는 모습을 보고 놀랐고 예수님의 제자인것을 알았다.
-종교 지도자들은 백성들에게 더이상 퍼지지 말도록 두사람에게 협박을 했다.
-두사람은 하나님의 말씀보다 당신들의 말에 순종하지않고 우리는 보고 들은 것을 말한다고 했다.

10.적용
-예수님의 제자들은 어떤 상황에서 든지 복음의 영향력을 발하며 살아야 한다.
-복음을 전할때 핍박과 어려움과 위협을 당하기도 하지만 굴하지 않아야 한다.
-복음의 증인들은 사람들의 눈치를 보지않고 오직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며 복음을 전해야 한다.
-복음의 향기를 발하는데 위축당하지 않고 당당하게 나아가야 한다.

☞본문 (행4:13~22)
13그들은 베드로와 요한이 아무런 교육도 받지 않은 평범한 사람인 줄 알았는데 그렇듯 용기 있게 말하는 것을 보고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그러고는 비로소 그들이 과거에 예수와 내내 함께 있던 사람인 줄 알게 됐습니다.
14게다가 병이 나은 사람이 두 사도 곁에 서 있는 것을 보니 더 이상 할 말이 없었습니다.
15그래서 그들은 그 사람들을 공회 밖으로 나가도록 명령하고 함께 의논했습니다.
16그들이 서로 물었습니다. “이 사람들을 어떻게 할까요? 그들이 대단한 기적을 행했다는 사실을 예루살렘에 사는 모든 사람들이 알고 있고 우리도 그것을 부인할 수는 없습니다.
17어쨌든 이 일이 백성들 사이에 더 이상 퍼져 나가지 않도록 하려면 이 사람들에게 어느 누구에게도 예수 이름으로 말하지 말라고 경고해야 합니다.”

18그러고 나서 그들은 베드로와 요한을 다시 불러들여 절대로 예수의 이름으로 말하거나 가르치지 말라고 명령했습니다.
19그러나 베드로와 요한이 대답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보다 당신들의 말에 순종하는 것이 하나님 보시기에 옳은지 스스로 판단해 보십시오.
20우리는 보고 들은 것을 말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21그들은 사도들을 다시금 협박하고 나서야 겨우 풀어 주었습니다. 그들이 사도들을 처벌할 수 없었던 것은 모든 사람들이 그 일어난 일로 인해 하나님을 찬양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22이 기적으로 병이 나은 그 사람은 마흔 살이 넘은 사람이었습니다.

창조자 구원주 성령권능복음
다시오실 예수그리스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