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어학연수]마닐라 공항 입국하기
[필리핀 어학연수]마닐라 공항 입국하기
★마닐라공항(센티니얼) 이용 방법★
마닐라에는 공식적으로 아래과 같이 공항이 3군데가 있다.
니노이 아퀴노 국제공항(NINOY AQUINO)과 국내선공항(OLD DOMESTIC) 그리고 센티니얼(CENTENIAL)공항이 있다. 니노이 아퀴노 공항은 쉽게 나이아(NAIA) 터미널 1이라고 부르고 CENTENIAL 공항은 나이아(NAIA) 터미널 2 라고 한다. 물론 이외에도 엘니도 나 아만풀로 전용 비행장 등 여타 공항도 있다.
터미널 1 공항은 필리핀항공(PR)를 제외한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일본항공, 세부퍼시픽등의 항공사가 이용하는 공항이다. 이미 20년을 훌쩍 넘은 공항으로 필리핀 대표공항으로는 어려움이 있어 새롭게 만들고 있는 중이다.
터미널 2인 센티니얼 공항에서 나오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인천에서 약 4시간의 비행을 한다. 국적기가 아니더라도 대부분의 항공사들도(필리핀 항공, 세부퍼시픽) 간단한 한국어를 구사한다. 특히 음료를 줄때 ‘콜라, 사이다‘라고 말한다.
크게 바쁘지만 않으면 좌석에 끝까지 않아 있다가 천천히 나오는 것도 방법 중에 하나다. 사실 짐을 찾아야 하기 때문에 시간차이는 크게 나지 않는다.. 짐이 나오는 시간이 우리나라처럼 빠르지가 않아 시간이 조금 걸린다. 아무튼 비행기에서 내려 사람들이 가는 길로 따라가면 간다. 만약 자신이 선두라도 당황하지 말고 길이라 생각되는 곳으로 가면 된다. 잘못된 길로 가고 있다면 총 든 아저씨가 와서 웃으면서 아니라고 말해준다. |
**Tip: 빨리 내기로 싶으면 공항에 일찍가 앞좌석을 달라고 하고 위탁수화물을 없앤다.
자 그러면 사람들에게 파 뭍혀 나가보자. 항공기에서 내리자마자 더운 공기가 느껴질 것이다. 그러니 미리 비행기에 탈 때부터 준비를 하는 것도 좋다. 사진에서 보는 길로 가다가 보면 왼쪽으로 한번 꺽이면서 내려가는 계단이 나온다. 아쉽게도 에스컬레이터나 짐을 위한 길이 없다. 그래서 여성분들은 주의를 도움을 청하거나 짐을 들 각오를 해야 한다.
아무튼 비행기에서 내려 3분만 걸어내려가면 바로 이민국이다. 이민국에서는 예의바르게 행동하는 것이 필수이다. 간혹 필리핀이 우리보다 후진국이라 무시하는 경향이 있는데 잘못 보였다가 바로 귀국행비행기를 타야 한다. 앞에 사람이 하는 것을 잘 보고 웃으며 대하는 것이 좋다. 이때 주의할 점은 썬그라스나 모자는 반드시 벗는 것이 좋다. 이제 이민국을 통과하면서 입국 도장을 받으면 된다
**Tip: 이민국에서는 반드시 예의 바르게 행동할 것. 이민국에서 사진을 찍는 행위는 아주 위험한 행동이다!
보통 21일을 준다. 필리핀은 우리나라와 무비자협정을 맺어 무비자시 21일의 기간을 받는다. 이제 이민국도 통과하였으니 짐을 찾으려 간다. 많은 곳이 있으나 역시나 사람이 모여 있는 곳으로 가면 된다.
만약 저녁 비행기로 가게 되면 마지막비행기까지 환전소가 열려 있다. 도착장에는 2군데가 있는데 한군데만 열어둔다.
**TIP: 한국에서도 페소로 환전이 가능하지만 한국에서는 미화를 거쳐 다시 페소로 환전하므로 현지에서 하는것이 몇백원 더 아낄 수 있다.
환전까지 끝내면 이제 공항 밖으로 나가면 된다.
필리핀공항은 일반적으로 다른 공항과 조금 다른 점이 있다.
우선 공항도착장이든 출국장이든 공항 안에는 아무나 못 들어오게 되어있다. 도착장은 어떠한 이유를 불문하면 출입이 금지되며, 출국장은 당일 항공권을 가진 사람만이 들어갈수 있다.
또 다른 하나는 공항 밖을 나갈 때는 반드시 위탁수화물에 붙은 짐의 TAG와 짐을 실을 때 받은 표랑 반드시 확인을 한다.
사진은 임의의 사진이다. 안의 내용은 다르다. 받은 표랑 반드시 확인을 한다. 사진은 임의의 사진이다. 안의 내용은 다르다. 그러므로 인천공항에서 표나 여권에 붙여준 짐표(오른쪽)은 반드시 소지하고 있어야 한다. 이제 이렇게 나가게 되면 제일 처음 보이는 것이 이 이정표이다
이 이정표를 보고 오른쪽을 보면 가이드라든지 기타 환영인파들이 보인다.
택시를 이용하는 경우, AIRPORT TAXI 표지를 따라 끝까지(사진속 계단뒷편) 가면 오른쪽으로 사무실이 보인다.
표지판이 세워진 곳이 택시 사무실 입구이다. 사무실에는 3~4개의 택시회사 테이블이 있는데 그 중 NISSAN TAXI라는 곳에 택시바우쳐를 보여준다
택시를 사전에 예약하지 않았다면, 해당 요금만큼 먼저 지불하고 영수증을 받는다. 이제 직원에 안내에 따라 지정해주는 택시를 타고 호텔로 가면된다.
|
[필리핀 어학연수]마닐라 공항 입국하기
[필리핀 어학연수]마닐라 공항 입국하기
|
출처 : 파랑새의 꿈! 호주 필리핀 어학연수 유학 워킹홀리데이 대학편입
글쓴이 : --한용석-- -통합주인장-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