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각나라 입출국 수속

사이판 출입국 정보

가디우스 2007. 9. 14. 09:08

 사이판 출입국 정보

공항 입국
1.입국심사 Immigration Check
기내에서 나눠주는 입국카드 ( 김포공항에서 출국심사할 때 돌려받은 입국카드가 있으면 새로 작성하지 않아도 됩니다.) 외 휴대품 신고 서를 작성하고 항공기가 도착하면 내국인용 검사대에서 입국 심사를 받습니다. 이때 여권과 입구카드를 담당관에게 제출하면 여권에 입국 스탬프를 찍어줍니다. 이 절차를 마친 후 위탁수하물을 찾습니다.

2.세관 customs
콘베이어에서 수하물을 찾은 후 기내에서 작성한 휴대품 신고서를 지참하고 세관검사대로 갑니다. 하찮다고 생각되는 것이라도 세관에 신고 하지 않으면 밀수품으로 간주될 우려가 있으므로 성실히 신고 해야 합니다. 면세범위내의 휴대품만 있는 여행자는 녹색 심사대로 과세 대상 품목이 있는 여행자는 적색 심사대로 가서 신고 합니다. 면세통관 물품은 일상 신변용품, 출국 대 휴대반출을 허가받은 물품, 양주 1병,담배200개비, 향수2온스에 한합니다. 그리고 외국에서 사거나 받은 물품의 합계액은 30만원을 넘지 않아야 합니다. 입국시 신고해야 할 물품은 상업용으로 인정되는 물품, 미화1만 달러 이상에 해당하는 외화, 통관이 제한되는 물품등입니다.

3.검역 Quarantine
외국에서 애완 동물 (개, 고양이,새 등) 이나 육류(쇠고기, 돼지고기, 쇠꼬리 등 )를 휴대로 반입할 경우 수출국의 검역기관에서 발급한 검역증을 첨부하게 되어 있습니다. 특히 개나 고양이의 경우 광견병등 예방접종 사항이 기록된 검역 증명서 또는 예방 접종 증명서를 첨부해야 합니다. 축산물 수입이 허용되는 대상 국가는 일본, 대만, 뉴질랜드, 호주, 미국, 캐나다, 영국, 핀란드, 덴마크, 아일랜드, 스웨덴, 멕시코(쇠고기만 )뿐입니다. 검역증 없이 반입되는 물건은 소각 매몰 또는 반송하게 되어 있습니다.

공항 출국
1.탑승수속 Checking In
출국 여행객의 탑승수속은 2층 체크인 카운터에서 한다.비행기에 탑승하기48시간 전에 예약 재확인을 해두고 출발 2시간 전에 공항에 나오도록 합니다. 탑승수속은 이용 항공사 카운터에 항공권을 제시하고 탑승권( boarding pass )을 받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탑승권에는 좌석번호( seat number)와 탑승출구( boarding gate )가 기입되어 있습니다. 30세 미만의 남자 여행자는 먼저 공항 병무청에 여권과 국외 여행 신고필증 (거주지 동 사무소 발급)을 제출하고 확인받도록 합니다. 김포공항의 국제선 청사는 외국 항공사들이 이용하는 제1청사(구청사)와 아시아나 항공,대한항공이 이용하는 제2청사(신청사)가 있으니 이용 항공사를 꼭 확인하세요.

2.수하물 위탁 Baggage Check-in
여행자의 위탁수하물은 엑스레이 투시기를 통해 보안검사를 받게 됩니다.무료로 운반할 수 있는 수하물의 중량은 항공회사마다 약간 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일등석 40kg, 비즈니스석 30kg, 일반석은 20kg까지입니다. 수하물 계량이 끝나면 국적, 성명, 주소, 전화번호 등을 기재한 꼬리표를 개별 하물에 붙이고, 탁송하물 인환증( claim tag )을 탑승권에 붙여줍니다.

3.기내 반입 수하물 검사 Security Check
탑승수속이 끝나면 3층으로 올라가 출국수속을 합니다. 먼저 하이잭( hijack )방지를 위해 탑승자의 보디 체크( body check )와 기내 반입 수하물 검사를 합니다. 수하물은 가로 세로 높이의 합계가 100cm 이내의 것이어야 하지만 일반적인 크기라면 상관없습니다. 그러나 그 속에 칼 등의 무기 종류나 폭발성 물질, 다량의 성냥 등이 들어 있으면 반입이 금지되므로 등산용 칼 등은 탁송 하물에 넣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여권이나 현금, 귀중품과 귀국할 때 외국에서 구입해 오는 것으로 오해받을 수 있는 물품, 그리고 귀금속 등은 세관에 신고해야 하므로 주머니 또는 휴대 수하물에 넣습니다.

4.출국심사 Emigration Check
마지막으로 출국심사가 있습니다. 출국장 안에 있는 출입국 관리 심사대에 여권과 미리 기입한 출입국 신고서 (ed 카드 )를 제시합키다. 심사라고는 하지만 유효한 여권을 가지고 있으면 별다른 질문은 하지 않습니다. 이때 탑승권도 ed카드와 함께 여권의 사진란에 끼워서 냅니다. 심사관은 ed카드 중 입국 카드부분은 다시 여권에 끼워서 돌려주는데, 귀국하여 입국심사할 때 제출하여야 하므로 여권에 잘 끼워 보관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 면세점 Duty Free Shop: 출국심사대를 통과하면 보세구역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에기에서 판매되는 제품은 국제적으로 각종 세금이 면세된 것들로서 시중 가격보다 저렴합니다. 면세 구입 한도는 술1병 담배200개비, 향수 2온스 등입니다.

사이판 공항 입국
1.입국심사 Immigration Check
입국 심사대에서 항공권과 사이판으로 오는 비행기에서 작성했던 출입국 카드, 그리고 세관 신고서 등을 담당 직원에게 제시합니다. 취재 촬영 목적인 경우에는 입국허가증이 추가로 필요합니다. 이때 담당자는 체재 목적과 일수에 관해 몇 가지 질문을 하고 여권에 입국 허가 스탬프를 찍어 줍니다. 그리고 출입국 카드 중 출국카드는 떼어서 여권에 첨부하여 돌려주는데 이 카드는 출국시 꼭 필요하므로 잃어 버리지 않도록 주의 합니다. 30일 이내의 관광을 목적으로 한 여행의 경우 귀국 항공권을 소지하고 있다면 비자는 필요 없습니다. 30일 이상 체재할 경우 , 사이판의 입국 관리 사무소 (670-234-6178)에 신고 한다(여권과 왕복 항공권 제시)

2.수하물 수취소 Baggage Claim
수하물의 수취는 원활합니다. 카트 사용은 무료이며 포터는 없습니다.

3.세관검사 Customs
과세대상이 되는 물건이 있을 경우에는 기내에서 세관신고서를 작성할 때 기입해 둔 다 입국 수속시 세관 담당 직원에게 세관신고서를 제출하면 물건을 확인한 뒤에 세액을 신고서에 기입하고 스탬프를 찍어서 되돌려 줍니다. 돌려받은 신고서를 납세 카운터에 제시하고 세금을 지불하면 됩니다 면세 범위는 담배600개비 궐련 50개 술3병(760cc)입니다. 외화의 소지는 무제한이지만 미화로 5000달러가 넘는 현금과 여행자 수표를 갖고 있는 경우에는 신고해야 합니다.

환승
1.환승 카운터 Transfer Desk
국제선으로 환승 할 경우 일단 입국수속을 한 후 새로 탑승수속을 해야 합니다. 국내선으로 환승할 때는 일단 입국 수속을 한 후 커뮤터 터미널로 가서 로타 섬 티니안 섬 등으로 가는 비행기를 타도록 합니다.

2.기내 반입 수하물 검사 Security Check
에스컬레이터 앞 쪽에 기내 반입 수하물 검사대가 있습니다. 검사는 엄격한 편입니다. 환승 수속은 1시간 전에 마쳐야 합니다

사이판 공항 출국
1.탑승수속 Check In
출국수속은 매우 간단합니다. 출발 2시간 전까지 공항 터미널 1층에 있는 체크인 카운터로 삽니다. 이용하려는 항공회사의 카운터로 가서 여권과 항공권을 제시하면 담당지가 체크인과 출국심사를 일괄하여 처리합니다.

2.기내 반입 수하물 검사 Security Check

탑승수속을 한 후 출발 로비 입구에서 간단한 수하물 검사를 받습니다. 수하물 검사가 끝나면 대합실로 들어가 대기하고 있다가 비행기에 탑승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