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야 54:17]
너를 치려고 제조된 모든 연장이 쓸모가 없을 것이라 일어나 너를 대적하여 송사하는 모든 혀는 네게 정죄를 당하리니 이는 여호와의 종들의 기업이요 이는 그들이 내게서 얻은 공의니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no weapon forged against you will prevail, and you will refute every tongue that accuses you. This is the heritage of the servants of the LORD, and this is their vindication from me," declares the LORD.
오늘 말씀 가운데 도전하시는 것은
1.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에게 구원하신 후 나타나는 일은?
-너는 정의로 굳게 서겠고 압제는 네게서 멀어져서 두려워할 일이 없을 것이다.
-공포마저 멀리 사라져서 네게 가까이 오지 못할 것이다.
2.하나님의 구원으로 성읍은 어떻게 변하는가?
-폭풍에도 고생을 하고도 위로를 받지 못하는 성읍아 내가 홍옥으로 벽을 쌓고 사파이어로 주춧돌을 놓겠다.
-루비로 뾰족탑을 만들고 반짝이는 석류석으로 성문을 만들고 보석으로 모든 성벽을 둘러쌓겠다.
3.구원 받은 자녀들은 하나님 안에 있을때 누리는 것은?
-네 자녀들은 모두 여호와께 가르침을 받고 평화를 마음껏 누릴 것이다.
4.하나님의 보호하심으로 주변의 나라는 어떻게 되는가?
-너와 다투는 사람들이 생기겠지만 그것은 내가 허락한 것이 아니니 너와 다투는 사람들이 너 때문에 무릎을 꿇을 것이다.
5.세상을 주관하시는 하나님의 모습은 무엇인가?
-보라. 숨을 불어 숯불을 피우고 쓸 만한 무기를 만들어 내는 장인을 창조한 것은 바로 나다. 또 부수고 파괴하는 사람들도 내가 창조했다.
-너를 치려고 만든 무기는 성능을 다하지 못하고 너를 고소해서 법정에 세우는 혀마다 도리어 패소할 것이다.
6.여호와를 믿는 자녀들이 누리는 복은 무엇인가?
-이것은 여호와의 종들이 받을 몫이고 내가 그들에게 주는 권리다. 여호와의 말이다.
7.결론
-하나님을 떠나 있을때 폭풍속에서 고생을 하고 힘들어 했지만 회복의 역사가 임할때 성들이 견고해지고 두려워 하거나 공포가 사라진다.
-하나님께서 구원해주시면 말씀가운데 평화를 누리고 정의가 서고 하나님의 보호하심으로 세상에 대적할 나라가 없다.
8.적용
-하나님을 믿지않고 살아갈때는 내가 모든 것을 결정하고 내뜻대로 살때는 불안과 좌절속에 소망없는 인생이었다.
-하나님을 믿고 말씀대로 살아갈때 평안을 누리며 진정한 영육간의 자유를 누리고 하나님의 보호하심 인도하심을 경험하게 된다.
-내맘에 넘치는 참 평안은 세상 무엇과 바꿀수 없는 놀라운 은혜에 감격하며 살아간다. 믿지않는 사람은 이 비밀은 모른다.
☞본문
“폭풍에 그렇게 고생하고도 위로조차 받지 못한 성읍아, 보라. 내가 홍옥으로 벽을 쌓고 사파이어로 주춧돌을 놓겠다.
루비로 뾰족탑을 만들고 반짝이는 석류석으로 성문을 만들고 보석으로 모든 성벽을 둘러쌓겠다.
네 자녀들은 모두 여호와께 가르침을 받고 평화를 마음껏 누릴 것이다.
너는 정의로 굳게 서겠고 압제는 네게서 멀어질 것이니 두려워할 일이 없을 것이다. 공포마저 멀리 사라져서 네게 가까이 오지 못할 것이다.
너와 다투는 사람들이 생기겠지만 그것은 내가 허락한 것이 아니니 너와 다투는 사람들이 너 때문에 무릎을 꿇을 것이다.
보라. 숨을 불어 숯불을 피우고 쓸 만한 무기를 만들어 내는 장인을 창조한 것은 바로 나다. 또 부수고 파괴하는 사람들도 내가 창조했다.
너를 치려고 만든 무기는 성능을 다하지 못하고 너를 고소해서 법정에 세우는 혀마다 도리어 패소할 것이다. 이것은 여호와의 종들이 받을 몫이고 내가 그들에게 주는 권리다. 여호와의 말이다.”
창조자 구원주 성령권능복음
다시오실 예수그리스도